최근 개막한 한국, 미국 프로야구의 열기에 힘입어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도 함박 미소를 지었다. 독보적인 야구게임 IP(지식재산권) 성적에 힘입어 컴투스는 올해 매출 목표인 150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5일 컴투스 측은 올해 야구게임 라인업 만으로 15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야구게임 라인업은 KBO 리그 및 MLB의 2023시즌 개막과 함께 역대 최대 흥행 기록을 보이고 있다. 컴투스는 MLB와 KBO 공식 라이선스 기반 야구게임 ‘MLB 9이닝스 23’ ‘컴투스프로야구2023’ ‘컴투스프로야구V23’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MLB 9이닝스 GM’ ‘OOTP 24’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들 게임은 지난 1분기 동안 야구 시장 비수기임에도 전년 대비 25% 성장한 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여기에 더해 시즌 개막과 함께 큰 폭의 상승을 보이며, 4월 1일 하루 동안 야구게임 라인업 합산 25억 원의 매출을 넘겨 역대 일간 최대 기록도 경신하는 등 야구게임 명가의 저력을 입증했다.
MLB 라이선스 모바일 게임 중 글로벌 1위를 달리고 있는 'MLB 9이닝스 23'은 4월 1일 미국 구글플레이스토어 스포츠게임 매출 1위에 올랐다. 대만에서는 양대 마켓 스포츠게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81개 지역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매출 톱10에 랭크됐다.
한국의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 차트에서도 야구게임 중 가장 높은 순위에 ‘MLB 9이닝스 23’이 위치하고 있다. 그 뒤로 ‘컴투스프로야구2023’ ‘컴투스프로야구V23’이 순서대로 자리하며 KBO 라이선스 게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MLB, KBO 모바일 야구게임 세계 1위를 각각 기록한다는 것은 오랜 기간 쌓아온 연구 개발의 결실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운영 노하우가 결집된 결과다”며 “전통적인 야구 비수기인 1분기에도 전년대비 큰 폭의 성장을 보여준 만큼,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달부터는 더 높은 성과가 예상된다. 1500억 원의 매출 목표를 충분히 뛰어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