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주)웅진씽크빅,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맞손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3.04.04 19: 46

<사진>안양대학교·웅진 씽크빅 업무협약 체결식 장면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가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과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안양대학교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4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는 안양대 박노준 총장과 박민규 ㈜웅진씽크빅 Udemy 사업단장, 권원현 교학부총장과 정명희 교무처장, 기노준 ㈜웅진씽크빅 Udemy 콘텐츠기획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두 기관의 상호 협력 방안이 적극 논의되었다.

업무협약 내용을 보면 △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개발, △ 디지털 교육 콘텐츠 공급, △ 인력교류 및 기술 교류, △ 교육적 목적의 정보와 자료 상호교환 및 공유, △ 기타 상호 간 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세계 최고의 온라인 교육 오픈 플랫폼인 Udemy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힘을 쏟기로 했다.
7만 명이 넘는 전문가 강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Udemy는 현재 세계 180개 나라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20만여 개 온라인 강의를 공유하고 있으며, 5천900만 명이 넘는 수강생이 Udemy의 수준 높은 강의를 듣고 있다.
웅진씽크빅은 한국 사업 독점권 계약을 체결해 세계적인 수준의 Udemy 강의 콘텐츠를 국내 수강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박민규 ㈜웅진씽크빅 Udemy 사업단장은 “국내는 물론 뛰어난 글로벌 콘텐츠 개발 및 공유를 통하여 안양대 학생과 우수한 강사진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양대 박노준 총장은 “전 세계의 수준 높은 콘텐츠를 보유한 Udemy와 업무협약을 통해 안양대와 ㈜웅진씽크빅이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