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의 친환경 캐릭터는 착한 ‘순로기’, 유튜브에서 첫 인사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3.04.03 12: 09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친환경 캐릭터 ‘순로기’를 만들어 유튜브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친환경 활동의 일환으로 3월 31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제작 친환경 캐릭터 ‘순로기’를 활용한 첫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순로기’는 스웨덴을 대표하는 초식동물, ‘순록’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다. 순록은 유라시아 대륙, 알래스카 등 북부 극지방, 툰드라 지대에서 서식하는 사슴 종으로 최근 지구 온난화로 인해 멸종 위기종 적색목록에 지정된 바 있다.

기후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일상 속 실천을 제안해 온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친환경 캠페인에 대한 더 많은 이들의 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순로기 캐릭터를 출범시켰다.
‘순로기’는 평행세계의 다른 지구에서 살고 있다가 어느 날 밤, 알 수 없는 빛에 휩싸이며 웜홀 속으로 빨려 들어 우리가 사는 지구로 오게 된다. 이후 “이 곳 지구의 온난화를 막아서 죽어가는 순록들을 구해야 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구를 지킨다는 세계관을 지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31일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첫 번째 영상을 시작으로, 매월 첫 번째 주 금요일 오후 6시마다 메인 콘텐츠를, 세 번째 주 금요일에는 서브 콘텐츠를 공개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 미션을 수행하는 웹 예능과 인터뷰, 브이로그 등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는 “사람의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까지 고려하는 볼보자동차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많은 세대가 공감하고 더 나아가 일상에서도 실천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순로기 캐릭터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순로기’가 선보일 다양한 활동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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