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 전설 프란체스코 몬테르비노가 김민재(나폴리)에 대해 극찬했다.
풋볼뉴스 24는 22일(이하 한국시간) "몬테르비노는 뛰어난 김민재와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의 업적을 언급했다"라고 보도했다.
나폴리 주장 출신인 몬테르비노는 구단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특히 나폴리가 파산해 세리에 C로 강등 당했을 때 그는 나폴리를 지켰다. 또 세리에 A 복귀를 이끌었다.
현재 몬테르비노는 세리에 D 카사라노 칼초에서 스포츠 디렉터로 활약 중이다.
몬테르비노는 풋볼 뉴스24에 게재된 인터뷰서 흐비차 크바라첼리아와 빅터 오시멘을 지키는 일이 얼마나 어려울지 묻는 말에 "여기에 가장 중요한 선수인 김민재를 추가하고 싶다. 그는 정말 놀랍다"라고 답했다.
이어 몬테르비노는 "정말 놀라운 것은 모두의 기대를 뛰어넘고 있는 김민재다. 지난주 스팔레티 감독은 그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센터백이라고 말했다. 나도 같은 생각이다. 매주 그를 지켜보며 느낀 점은 그는 괴물 같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몬테르비노는 "김민재는 더 많이 발전해야 한다. 그렇지만 그는 정말 놀라운 선수다. 김민재와 오시멘, 흐비차 세 명 모두 지키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 시즌이 끝나면 셋 중 하나는 분명 팀을 떠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10bird@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