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명 앰배서더가 떴다."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가 300명의 대규모 트랙스 크로스오버 앰배서더를 발족시켰다. 유명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가 제품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경우는 자주 봤지만, 300명의 대규모 앰배서더로 나서는 경우는 드물었다.
초대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앰배서더는 사실 GM의 임직원과 쉐보레 전국 대리점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GM은 내부인들을 굳이 앰배서더로 위촉했다. 한국 시장에서의 내수 판매 성공 의지를 다지는 선언적 의미다.
일종의 '내수 판매 성공 결의 대회' 성격의 행사는 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렸다.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GM 한국사업장 사장,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연구개발법인 사장을 비롯한 최고 리더십과 임직원, 전국 쉐보레 대리점 대표와 카 매니저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의지를 다졌다.
이날 GM은 국내 언론 관계자들을 상대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공식 출시 행사를 열었고, 같은 장소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 앰버서더 발족 및 결의 대회를 이어나갔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향후 GM 한국사업장의 명운을 쥔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다. 로베르토 렘펠 사장이 공언한 연간 50만 대 생산의 열쇠를 쥔 모델이다. 또한 국내시장에서의 성공 여부는 한국 내 쉐보레 브랜드의 재도약과도 직결된다.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GM의 모든 임직원들의 자부심이 담겨 있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우리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통해 시장에서 최고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입증해 보일 것”이라며, “GM 임직원들이 성공적으로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우수성을 우리의 파트너들이 고객에게 증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GM은 행사에 참석한 모든 참가자들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앰버서더로 임명했다. 모든 앰버서더들은 티셔츠에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을 기원하며 사인을 주고받는 세리머니를 펼치며,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쉐보레 아산 대리점 정은아 팀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출시 전부터 고객들에게 많은 문의가 있었을 만큼 영업 일선에서도 기대감이 높은 차량이다”라며 “동급 대비 넓은 공간 활용성과 합리적인 가격, 유니크한 디자인 등 장점이 많은 모델인 만큼 고객과 소통하며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2일부터 계약에 돌입했다. 크로스오버 특유의 슬릭한 비율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인상적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에 달하며, 특히 2,700mm의 넓은 휠베이스를 확보, 차급을 뛰어넘는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특히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된 고강성 경량 차체는 뛰어난 주행성능은 물론, 연비와 안정성, 내구성까지 다양한 부분을 만족시킨다. 1.2리터 E-Turbo Prime 엔진과 검증된 GENⅢ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 토크는 22.4kg.m에 달하며 복합연비는 12.7km(LS/LT 트림 기준),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확보했다.
실내는 쉐보레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를 통해 운전자를 중심으로 디자인되었으며, 플로팅 타입의 전면 디스플레이는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구성된 듀얼 스크린으로 구성됐다.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개발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오토홀드, 2열 에어벤트, 파워 리프트게이트, 샤크핀 안테나, LED 테일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등 국내 시장을 위한 특화된 옵션이 대거 적용됐다.
크로스오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세터를 목표로 하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개소세 인하 기준) ▲LS 2,052 만 원 ▲LT 2,366 만 원 ▲ACTIV 2,681 만 원 ▲RS 2,739 만 원이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