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서울마라톤 엑스포 이벤트' 통해 3만 2천 러너와 소통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3.03.20 14: 04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3 서울마라톤 엑스포’ 내 다양한 이벤트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아디다스는 4년 만에 오프라인 대회로 돌아온 서울마라톤의 메인 후원사로서 엑스포 기간 아디다스 라운지 및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통해 3만 2000명의 러너들과 소통했다.
이번 대회는 엘리트 부문과 일반인 참가자 부문인 마스터스 부문으로 나뉘어, 100여 명의 세계 최정상급 엘리트 선수와 3만 2000명의 일반 참가자가 참여했다. 

[사진]아디다스 제공

아디다스는 서울마라톤 엑스포를 글로벌 러닝 캠페인의 ‘지금 서울에게 필요한 건 너뿐이야’ 메시지 중심으로 진행하며, 아디다스 멤버십 전용 공간과 대회 참가자 전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차별화된 브랜딩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대회 종료 후 가수 비비와 디피알 라이브의 축하공연인 애프터 파티를 마련해 대회에 열기를 더했다.
아디다스 멤버를 위해서는 아디클럽 및 아디다스러너스 전용 라운지를 운영하며, 크라이오테라피, 도수 및 공기압 마사지, 주행분석, 뉴트리션 컨설팅 등 프리미엄 리커버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선발된 AR 서울 멤버들은 아디다스의 후원을 받는 최정상급 선수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아울러 대회에 앞서 아디다스는 150명의 아디다스러너스 멤버를 위한 15주간의 훈련 프로그램 ‘프로젝트 PB’와 대회 전날 ‘AR 쉐이크아웃 런’등을 운영해 러너들이 대회에서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대회 전날에 진행한 쉐이크아웃 런에는 1000명의 AR 서울 멤버와 함께 도쿄, 사이공, 베트남, 홍콩 등 아시아 전역의 멤버들도 참여해, 국제 대회로서 서울마라톤의 위상을 드러냈다.
이 밖에도 대회 2023서울마라톤 참가자를 위해 ▲얼리버드 참가자 3천 명을 위한 메달 각인 서비스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마라톤 페이스를 경험할 수 있는 자이언트 트레드밀 IMPOSSIBLE 60 CHALLENGE ▲서울 한정판 제품 및 아디제로 등을 판매하는 아디다스 스토어 부스 등을 운영했다. 단, 각인 서비스의 경우 대회 이후인 22일부터 26일까지 아디클럽 멤버라면 누구나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 명동의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에서 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아디다스코리아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후원하는 여성 교사들의 체육공동체 '원더티처'도 참여했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