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람할렐루야와 B.L.P봉사단이 충남 천안지역 주민 및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활동을 펼쳤다.재능기부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제공=보람그룹]
◀충남 천안 지역 동호인 및 주민 대상으로 원포인트 레슨 및 탁구 기술 전수
◀상조업계 최초 스포츠 봉사단 ‘B.L.P봉사단’도 재능기부 참여…동호인 및 주민들과 스킨십
사회공헌활동은 ‘공익’을 위한 다양한 기부나 봉사활동을 말한다. 이중 재능기부를 말할 때 ‘프로 보노’라는 용어가 종종 거론되는데 미국 변호사들이 법률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제공하는 법률서비스를 뜻하는 말로 알려져 있다. 라틴어 ‘프로 보노 퍼블리코(Pro Bono Publico, 공익을 위하여)에서 유래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공익을 대상으로 행하는 봉사활동을 통칭하는 말로 의미가 확장됐다.
생활스포츠 탁구 활성화를 기치로 내걸며 지난 2016년 출범한 보람할렐루야가 8년째 ‘프로 보노(재능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보람할렐루야는 ‘상조는 나눔’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출범된 보람그룹의 프로 탁구단이다.
보람할렐루야는 지난 10일 충남 천안시 신방체육관에서 지역 동호인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상조업계 최초로 발족한 B.L.P(Boram.Life.Ping-pong)봉사단원들도 이날 재능기부 스탭으로 참여했다.
행사에는 국가대표 상비군 박경태 선수 등 보람할렐루야 선수 및 코치진이 모두 참여해 ‘탁구 기술 레슨’과 ‘실전게임 레슨’ 등을 진행했다. 선수들은 행사에 참여한 지역 주민과 동호인들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재능기부 활동에 열과 성을 다했다.
참가한 모든 이들에게는 탁구용품 전문 브랜드 엑시옴(XIOM)의 고급 타월과 양말 등 기념품이 전달됐다. 행사 중간에 진행된 이벤트 게임 승자에게는 선수단 사인이 새겨진 보람할렐루야 유니폼과 탁구라켓을 상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재능기부 행사에 참여한 김선환 씨는 “프로 선수들에게 직접 탁구 기술을 배우는 게 흔치 않은 기회인데,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동호인으로서 생활체육 탁구를 널리 알리고, 보람할렐루야 팬으로 항상 좋은 성적을 위해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재능기부에는 B.L.P봉사단원들도 스탭으로 참여해 지역 주민·동호인들과 기쁨을 함께했다. B.L.P봉사단은 ‘보람할렐루야’와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이 연계해 만든 스포츠봉사단으로, 매년 재능기부 활동을 함께 펼치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그룹이 진행하는 프로 보노 문화의 대표 활동인 탁구 재능기부를 통해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보람할렐루야는 국민 건강증진과 생활스포츠인 탁구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 보람그룹(보람상조)이 창단한 프로탁구단이다. 보람그룹은 보람할렐루야 창단 이후 2017년부터 3년간 한국탁구를 짊어질 어린 유망주 양성을 위한 ‘한국중고등학교탁구연맹과의 후원 협약, 2018년에는 베트남 골든라켓국제탁구대회 후원, 2020년 대한탁구협회 후원 협약 등 국내 엘리트 탁구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보람상조배 전국 오픈 생활체육 탁구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생활 체육 활성화에도 앞장서 왔다.
※ 보람할렐루야 성적(2021~현재)
2021년 6월 제67회 전국남녀종별탁구선수권대회 / 개인단식 3위
2021년 8월 제37회 대통령기 전국시도탁구대회 / 단체전 준우승, 개인단식 우승
2021년 9월 2021 춘계한국실업탁구연맹회장기실업탁구대회 / 단체전 3위, 개인복식 준우승
2022년 1월 제75회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대회 / 단체전 3위
2022년 6월 2022 춘계한국실업탁구연맹회장기 실업탁구대회 / 개인복식 준우승 및 3위
2022년 10월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 개인전 은메달, 혼합복식 동메달, 단체전 동메달
2023년 01월 제76회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대회 / 단체전 3위, 혼합복식 준우승
[회사(그룹) 소개]
올해 창립 33주년을 맞은 보람그룹(보람상조)는 창립자 최철홍 회장을 중심으로 상조사업 외에도 ‘제조·웨딩·건설·IT·바이오’ 등의 사업을 펼치며 생활 전반에 걸친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람상조라는 대표 브랜드를 통해 상조업계를 선진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상조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업계 최초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을 비롯해 전국 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사이버 추모관·모바일 부고 알림 등의 서비스들을 업계 최초로 시행했다. 뿐만 아니라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접 운영하면서 장례 전문가도 육성하고 있다.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고인과 유가족을 모시고 있으며, 현재 장례지도사와 의전관리사, 설계사 등 전문 서비스 인력 8,000여 명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