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유로파리그 16강 대진 추첨이 완료됐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16강 대진 추첨이 24일 오후 8시(한국시간) 스위스 니옹의 하우스 오브 유러피언 풋볼에서 진행됐다.
유로파리그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 아스날, 레알 베티스, 페네르바체 SK, 페렌츠바로시, 페예노르트, SC 프라이부르크, 레알 소시에다드, 위니옹 생-질루아즈 8팀과 16강 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한 유벤투스, 레버쿠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AS 로마, 세비야, 샤흐타르 도네츠크, 스포르팅 CP, 우니온 베를린이 맞붙는다. 같은 축구협회에 속한 팀 간의 맞대결은 불가능하다.
첫 번째 경기는 분데스리가서 돌풍을 일으키며 1위 바이에른 뮌헨을 추격하는 우니온 베를린과 벨기에 리그에서 2위를 달리고 있는 위니옹 생 질루아즈의 맞대결이다.
유로파리그에서 7번째 우승을 노리는 세비야는 김민재가 머물렀던 페네르바체와 맞붙는다. 또한 앙헬 디 마리아의 환상적인 해트트릭으로 16강에 진출한 유벤투스는 정우영이 활약하고 있는 프라이부르크와 대결한다.
분데스리가의 명문팀 레버쿠젠은 페렌츠바로시와, 스포르팅 CP는 프리미어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아스날과 맞붙는다. 또한 바르셀로나르 꺾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또 다른 스페인 팀 레알 베티스와 경쟁한다.
조세 무리뉴 감독이 이끄는 AS 로마는 레알 소시에다드를, 네덜란드 명문 페예노르트는 우크라이나 클럽 샤흐타르를 상대한다.
추첨 결과는 다음과 같다.
16강 1경기 우니온 베를린-위니옹 생 질루아즈
16강 2경기 세비야-페네르바체 SK
16강 3경기 유벤투스-SC 프라이부르크
16강 4경기 바이어 04 레버쿠젠-페렌츠바로시
16강 5경기 스포르팅 CP-아스날
16강 6경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레알 베티스
16강 7경기 AS 로마-레알 소시에다드
16강 8경기 샤흐타르 도네츠크-페예노르트
/reccos23@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