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이 K리그 40주년을 맞아 신규 앤썸(Anthem) 'Dynamic Pitch' 풀버전 영상을 K리그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발표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4일 K리그 공식 유튜브를 통해 K리그 40주년 신규 앤썸을 공식 발표했다.
연맹은 지난 2021년부터 'Dynamic Pitch'를 리그 BI(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정하고 리그 엠블럼 리뉴얼, 공식 서체 발표 등 K리그만의 확고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고 있다. 여기에 올해 신규 앤썸을 발표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음원은 글로벌 브랜드 업체인 '인터브랜드'와 협업하여 제작했으며 삼성, 넥슨, tvN 등 사운드 디자인을 담당했던 '274컴퍼니'가 참여했다. 특히, 녹음은 영화 '건축학개론' 및 '윤종신', '이적' 등의 아티스트 앨범을 담당하는 '필스트링'이 진행하고, 영화 '데드풀'과 '아이언맨'을 마스터링하고 믹싱한 프로듀서들이 참여하면서 음원의 수준을 한 층 더 높였다.
연맹은 이번 음원을 다양하게 편곡하여 선수 입장, 콘텐츠 및 방송에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 20일과 21일 열린 K리그 개막 미디어데이에서 티저영상을 발표한 데 이어, 풀버전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4일 공개될 예정이다. /reccos23@osen.co.kr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