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실용음악과 김민주 교수가 작사·작곡하고 가수 한대수 씨가 노래한 <사랑하자>의 음원이 6일 발매됐다.
“사랑하자 친구여, 미워 말자 친구여, 한 번뿐인 인생길 웃으면서 가보자 …….”
JW 인터내셔널에서 기획을 맡고 ㈜프로시마뮤직엔터테인먼트에서 발매한 노래 <사랑하자>는 짧은 노랫말에 화려한 수사를 붙이지 않으면서도, 인생길을 함께 하는 친구에 대한 사랑과 용서, 행복의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 곡은 또 재즈가 가지고 있는 따뜻한 감성을 바탕으로 멜로디와 가사를 블랜딩하여,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는 고급스러운 음악으로 완성도 높게 제작되었다.
특히 한국 음악계의 포크록 대부인 가수 한대수 씨가 곡을 노래하면서 강한 호소력과 무게감을 더해 주고 있다.
<사랑하자> 앨범 타이틀은 아트워크 아티스트로도 활동 중인 가수 조관우 씨의 큰아들 가수 조 휘 씨가 직접 디자인을 맡아 작업했다.
앨범 타이틀에는 음악계 대부이자 대선배인 가수 한대수 씨에 대한 후배 뮤지션들의 존경과 사랑이 물씬 엿보인다.
안양대 김민주 교수는 나이와 관계없이 쉽게 듣고 따라 부를 수 있고, 노래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따뜻하게 다독여 주길 소망하는 마음에서 이 곡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김민주 교수는 “코로나19 팬데믹에 이은 우크라이나 전쟁, 이태원 참사 등으로 사회적 상처가 깊어지고 있다며”며, “이런 때일수록 서로를 조금 더 이해하고 배려하며,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사랑과 용서의 싹이 움트고 자라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 앨범은 멜론과 지니뮤직과 플로, 카카오뮤직, 바이브, 벅스 등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