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 크로스체인 솔루션 기업 액셀라와 맞손 “확장성 늘린다”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3.02.06 11: 38

 XPLA가 액셀라와 협업으로 크로스체인 부문의 확장성을 늘린다.
6일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웹3 생태계 확장을 위해 크로스체인 솔루션 기업 액셀라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개발한 XPLA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기술력과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액셀라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크로스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중간 체인 역할을 하는 액셀라 네트워크를 통해 블록체인 간의 자산과 데이터 전송 등 안정적인 상호 교류를 지원한다. 특히, 원클릭 토큰 스왑 기능으로 유저들의 자산 활용성을 높여 크로스체인 생태계 전반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액셀라 네트워크 기반의 XPLA 상호 운용성을 확대하고 글로벌 확장을 도모한다. 크로스체인 환경에서는 유저들이 자유롭게 협업하고 디지털 자산을 편리하게 교류할 수 있어 더욱 풍부한 웹3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액셀라가 제공하는 새틀라이트(Satellite) 웹사이트를 통해 XPLA 코인을 이더리움, 폴리곤 등 주요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으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돼 유저들의 접근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XPLA는 액셀라와의 협업을 발판으로 보다 유저 친화적인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XPLA 폴 킴 리더는 “액셀라는 자체 크로스체인 네트워크를 통한 빠른 확장성을 앞세워 유기적인 블록체인 생태계의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며 “액셀라와의 협업은 XPLA의 서비스 유동성을 제고하고 전 세계 유저들의 유입을 가속화하는 측면에서 XPLA 생태계 확장에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