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브롬달' 월드3쿠션그랑프리 팀챌린지 '초대' 우승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3.01.24 12: 10

 22일 강원도 원주시 원주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월드3쿠션그랑프리 2023’ 단체전 ‘챌린지그라운드’(이하 팀챌린지) 결승서 팀브롬달은 팀먹스를 120-74로 꺾고 첫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지난 22일 호텔인터불고원주에서 세계최고의 3쿠션 당구 선수들이 떡국을 함께 나눈 뒤 팀챌린지 결선 토너먼트를 펼쳤다. 결승전에서 예선부터 강세를 펼친 팀브롬달과 8강과 4강에서 대역전극을 펼치며 올라온 팀먹스가 만났다.
역전극의 대명사로 명성을 떨친 팀먹스는 예상과 달리 결승전에서는 힘을 뽐내지 못했다. 결승전은 팀 브롬달이 120-74로 큰 차이로 팀 챌린지의 첫번째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사진] 파이브 앤 식스 제공

팀 브롬달의 영광의 4명의 선수는 최완영을 비롯해 토브욘브롬달, 윙 트란 탄 뚜, 페드로 피에드라부에나다. 탁월한 팀워크로 매 경기마다 각자가 역할을 제대로 해낸 것이 우승의 원동력으로 보인다.
팀챌린지는 호텔인터불고원주 월드3쿠션그랑프리 2023대회에서 처음 선보인 팀 경기 포맷으로 파이브앤식스 오성규 대표가 고안했다. 이 경기 방식은 4명이 한 팀으로 구성돼 4개의 테이블에서 상대팀과 4대4로 동시에 뱅킹과 경기를 시작한다. 팀 4명의 총 합산 점수가 120점되면 승리하는 경기이다.
이 경기 포맷은 첫날부터 0.1초 차이의 대역전 드라마를 만들며 당구 팬들과 현직 선수들사이에서 또 하나의 흥미로운 경기 방식으로 화두되고 있다.
직접 경기에 참여한 48명의 선수들사이에서도 호평이 터졌다. 특히 세계랭킹 1위 딕야퍼스는 "처음 4인 서바이벌 마스터스 경기가 등장했을때 네덜란드 당구인들이 흥분하며 그 경기방식을 게임을 적용했다. 이제 팀 챌린지를 봤다면 네덜란드 모든 클럽에서 팀챌린지를 볼수 있을것"이라고 전했다.
호텔인터불고원주 월드3쿠션그랑프리 2023대회는 23일부터 개인전에 돌입했다.
개인전 조별 풀리그는 20분씩 3세트제를 적용한다. 대회는 2월 1일까지 지속되며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하여 경기를 직관할 수 있다.
이 대회는 스카이스포츠와 JTBC 골프앤스포츠 티비 채널로 생중계되며 파이브앤식스 유튜브채널과 아프리카 티비,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전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reccos23@osen.co.kr
[사진] 파이브앤식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