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 태극당과 함께 대표 IP(지식재산권) 중 하나인 ‘바람의나라’의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했다.
11일 넥슨은 오는 31일까지 서울 장충동 태극당 본점에 ‘바람의나라’ IP 기반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게임, 빵, 예술이 어우러진 팝업 공간은 아티스트 에이전시 ‘패닉버튼’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태극당’ 최고의 제품 모나카의 맛을 알게 된 ‘바람의나라’의 ‘다람쥐’ 캐릭터가 ‘복’을 상징하는 모나카를 얻기 위해 현실 세계의 ‘태극당’ 매장에 들어갔다는 스토리의 아트워크들로 외관을 꾸몄다.
1층 팝업 공간에는 ‘미지’ ‘채병록’ ‘강성모’ 작가가 재해석한 ‘바람의나라’와 ‘태극당’, 두 세계관의 만남을 표현한 아트피스를 곳곳에 전시하고, 세계관을 소개하는 픽셀아트 영상을 상영한다. 2층은 포토존, 크로마키 포토부스와 더불어 영상과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마련했다.
같은 기간 ‘태극당’ 본점을 포함한 매장 4곳에서는 ‘바람의나라x태극당’ 종합선물세트와 ‘바람의나라X태극당’ 모나카 세트를 판매한다. 또한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현장 참여형 콘텐츠를 진행한다. 팝업 공간 곳곳에 숨어 있는 다람쥐 아트피스를 발견해 SNS에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방문객 2000명에게 ‘넥슨캐시’를 선착순으로 선물한다.
넥슨 IP 사업팀 진수경 차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장인 정신을 대표하는 IP인 ‘바람의나라’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태극당’이 ‘전통’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특히 이번 팝업 공간은 ’게임, 빵 그리고 예술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으로 꾸며져 ‘바람의나라’ IP가 선사하는 새로운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