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개조 차량으로 존재하던 가솔린과 LPG의 병행 모델이 쌍용자동차의 토레스에 정식 모델로 채택됐다.
쌍용자동차는 9일, 토레스의 ‘하이브리드 LPG 모델’을 10일부터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은 LPG 연료만을 사용하는 경쟁 모델과 달리 가솔린과 LPG 연료를 병용해서 사용하는 바이 퓨얼(Bi Fuel) 방식이다.
장점은 많다.
장거리 운행을 많이 하는 이들은 가솔린 대비 연료비를 30% 이상 아낄 수 있다. 또한, LPG 차량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저출력∙저연비∙겨울철 시동 문제 등도 해결될 수 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은 토레스의 1.5ℓ GDI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의 최고출력(170마력)과 최대토크(28.6kg·m)의 95% 이상(165마력)의 힘을 낸다.
주행 시 LPG 연료를 모두 사용하면 가솔린 모드로 자동 전환돼 충전소를 찾아 다니는 번거로움도 덜 수 있다.
가솔린(50ℓ)과 LPG(58ℓ)의 연료탱크를 완충하면 최대 1,0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해 충전(주유)을 자주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으며, 겨울철 영하 날씨에도 시동 시 LPG 연료가 아닌 가솔린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동에 대한 불편함이 없다.
토레스에 적용한 하이브리드 LPG 시스템은 국내 LPG 전문기업인 로턴(ROTURN)과의 기술 협약으로 공급된다. 쌍용자동차 영업소에서 토레스 구매 시 하이브리드 LPG시스템 사양을 추가하면 LPG 시스템을 장착하고 구조변경 신고 후 구매자에게 인도되는 방식이다.
품질 및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은 보증서비스로 보증한다. 쌍용차는 하이브리드 LPG 시스템의 무상 보증서비스 기간을 3년/무제한 km로 운영한다. 단, 하이브리드 LPG 시스템은 커스터마이징 업체에서 보증한다.
차체&일반부품 및 엔진&구동전달부품 등의 보증기간은 5년/10만km로 동급 업계 최고 수준이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은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사양으로 운영하며, 판매가격은 ▲TL5 3,130만원 ▲TL7 3,410만원이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