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엑스큐게임즈와 맞손… 폴리곤 생태계 확장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3.01.03 16: 46

 네오핀이 폴리곤 체인 기반 P2E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해 엑스큐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3일 네오핀은 폴리곤 체인 기반 P2E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해 엑스큐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네오핀은 P2E 게임 ‘인피니티 사가X’를 네오핀에 온보딩했다.
엑스큐게임즈는 다양한 게임의 개발, 운영 등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성공 경험을 쌓은 10~20년차 이상 시니어급 게임 전문가들이 주축 멤버로 활동 중이다.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인피니티 사가X’는 전략 시뮬레이션과 수집형 RPG 등 2개의 장르가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폴리곤 기반 P2E 게임이다. 유려한 게임 캐릭터 디자인 및 SLG와 RPG를 섞은 독특하면서도 흥미를 높인 게임 진행 방식, 밸런스가 잡힌 P2E 게임 요소가 특징이다.

네오핀 제공.

이번 파트너십의 주요 골자는 엑스큐게임즈의 게임 플랫폼을 네오핀 지갑에 온보딩, P2E 게임 ‘인피니티 사가X’의 게임 관련 토큰 X-CUBE에 대한 디파이 상품 출시, P2E 서비스 코인에 필요한 ‘런치패드’ 기능 지원, P2E 게임과 디파이 플랫폼 간의 글로벌 공동마케팅 등이다. 네오핀은 엑스큐게임즈의 게임 개발 전문성과 글로벌 성공 경험을 높이 평가해 전략적 투자도 단행할 방침이다.
네오핀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P2E 게임 영역을 클레이튼(Klaytn)을 넘어 폴리곤으로 확장해 글로벌 P2E게이머들과 만나게 됐다. 클레이튼 기반 게임은 현재 네오위즈 ‘브레이브 나인’과 ‘크립토 골프 임팩트’를 비롯해 가상세계 P2E 게임 ‘쉽팜 인 메타랜드’가 온보딩되어 서비스 중이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플랫폼 ‘에픽리그’, 전략&보드 P2E 게임 ‘클레이다이스’, 메타버스 및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클레이메타’에도 네오핀 지갑이 연동될 예정이다. 게임 외에도 네오핀의 활용처 증대를 위해 메타버스, 서비스, NFT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온보딩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네오핀 김지환 대표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폴리곤 기반 P2E 게임이 네오핀 생태계에 합류한 만큼, 네오핀의 글로벌 시장 확장이 더욱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잠재력 있는 폴리곤 기반 프로젝트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폴리곤 생태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