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잘한 한국지엠, 지난해 11.7% 증가한 26만 4,875대 판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3.01.03 16: 07

수출이 효자였다. 한국지엠이 작년, 전년비 11.7% 증가한 26만 4,875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주식회사는 2022년 한 해 동안 꾸준한 해외 판매량 증가로 내수 및 수출 시장에서 총 26만 4,875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했다.
해외 판매는 22만 7,638대를 기록, 전년 대비 24.6% 증가했다 
한국지엠의 12월 내수 및 해외 시장 총 판매 역시,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총 2만 3,752대 판매를 기록, 전년 동월 1만 3,531대 대비 75.5% 상승했다. 
특히, 한국지엠의 12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9.0% 증가한 총 2만 1,912대를 기록, 9달 연속 전년 동기간 대비 대폭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수출 시장에서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전년 동월 대비 308.1% 증가한 총 2만 1,349대가 판매돼 올해 월 최대 판매를 기록하며 12월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22년 한 해 동안 내수 시장에서 1만 4,561대, 수출 시장에서 15만 5,376대 등 총 16만 9,937대가 판매돼 2022년 쉐보레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차량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쉐보레 브랜드는 2022년 한 해 동안 콜로라도, 트래버스, 타호 등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프리미엄 수입 제품들의 꾸준한 판매 유지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권을 넓혔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 부문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부사장은 "지난 한 해 동안 GM에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GM은 2023년 새해, 쉐보레 브랜드와 또 하나의 글로벌 GMC 브랜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다양한 수입 프리미엄 신차 출시 등 보다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과 향상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질적, 양적 성장을 통해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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