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우수한 인디 게임을 선정하는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2’의 수상작을 공개했다. 최고상인 ‘베스트 파트너상’에는 온파이어게임즈의 ‘러브 딜리버리’가 선정됐다.
21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우수한 인디 게임을 선정하는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2’에서 최고상 ‘베스트 파트너상’에 온파이어게임즈의 ‘러브 딜리버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스토브인디가 2019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18일 막을 내린 ‘버닝비버 2022’ 행사장에서 치러졌다.
수상작으로 스마일게이트는 그간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10개의 인디 게임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두 개 부문, 스토브인디 플랫폼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간 인디 게임을 시상하는 ‘스토브인디 부문’과 타 플랫폼에서 출시되었거나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워너비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스토브인디 부문’에는 총 239개, ‘워너비 부문’에는 약 1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스마일게이트 내,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총 12개의 게임을 선정했다. 최고상인 ‘스토브인디 부문’ ‘베스트 파트너상’은 ‘스토브인디’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러브 딜리버리’에게 돌아갔다.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총 상금은 1800만원으로, 최종 선정작에는 상금과 함께 스토브인디에서 직접 마케팅을 지원한다. ‘워너비 부문’ 선정작은 상금과 함께 스토브인디에 출시할 경우 600만원 상당의 출시 프로모션을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스토브인디 어워즈’를 통해 올 한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며 스토브인디와 함께 성장해 온 개발사를 비롯한 모든 인디 게임 창작자분들이 더욱 응원하고 지원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스토브인디는 인디 게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