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클라우드가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의 출시를 위해 넥슨과 협업했다.
19일 텐센트 클라우드는 넥슨과 모바일 앱 ‘넥슨타운’의 출시를 위해 협업했다. ‘넥슨타운’은 광장, 캠핑장, 교실, 컨퍼런스 룸 등의 가상공간이 입주한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유저들은 ‘넥슨타운’에서 넥슨의 온라인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아이템을 이용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넥슨타운’에서 유저들은 텐센트 실시간 통신(TRTC)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곧 실시간 화상채팅과 게임 아이템 거래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텐센트 실시간 통신은 일반적인 오디오·비디오 통화뿐 아니라 열악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80% 이상의 오디오 패킷 손실 저항률과 50% 이상의 비디오 패킷 손실 저항률의 고품질 멀티미디어 통신을 제공한다. 또한 0.3초(300ms) 미만의 엔드 투 엔드 앵커 지연을 특징으로 하는 전용 회선 수준의 초저지연 통신으로 실시간 인터랙션을 가능하게 한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넥슨타운에 첨단 TRAE 음성 엔진 3A 프로세싱, 에너지 경쟁 기반 실내 오디오 믹싱, 특수 오디오 기술, Non-ROI 영역의 코드 레이트 감소 및 시간 영역 SVC 기술 등 업계를 선도하는 초고품질 오디오·비디오 기능과 낮은 임계값 및 빠른 액세스, 높은 동시성도 지원하고 있다.
포슈 영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 수석 부사장은 "텐센트 클라우드는 앞으로 가상 세계 플랫폼에서 구현될 많은 가능성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며 “다양한 가상 공간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넥슨타운’에 실시간 오디오·비디오 서비스를 포함한 원스톱 메타버스 솔루션을 제공하여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다양한 메타버스 이벤트 및 행사 기회를 창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오세형 넥슨 N플랫폼 사업실 실장은 "텐센트 클라우드의 고품질, 고성능 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넥슨타운의 가상 모임과 이벤트의 세계로 모두를 환영한다. 넥슨타운의 가상 광장, 교실, 컨퍼런스 공간을 더욱더 매력적이고 인터랙티브하며 현실적으로 만드는 텐센트 클라우드의 원스톱 솔루션으로 앞으로 넥슨타운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