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양대와 뷰티메디컬디자인 전문 인재 양성 업무협약식 장면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학과장 이여진)가 뷰티메디컬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박준뷰티랩 대치점 등 유명 브랜드 뷰티 숍 지점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브랜드 뷰티 숍은 각 브랜드에서 전국 매출 상위권을 점하고 있는 박준뷰티랩 대치점과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연신내점, 이가자헤어비스 NC백화점불광점 등 세 개 지점이다.
안양대학교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 이여진 학과장과 박준뷰티랩 대치점 등 브랜드 뷰티 숍 세 개 지점의 이민희 총괄대표 등이 참석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자세한 업무협약 내용을 보면 △ 뷰티메디컬디자인의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 뷰티메디컬디자인의 교과운영 및 맞춤형 교육과정 자문, △ 뷰티메디컬디자인의 산업체의 위탁교육 및 산학협력에 관한 사항, △ 뷰티메디컬디자인 분야 혁신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 △ 학술·연구의 증진 및 정보 교류, △ 기타 상호기관 간 발전적 협력관계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이 있다.
전국 매출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박준뷰티랩 대치점과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연신내점 등은 실력 있는 최고 수준의 디자이너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따로 교육장을 보유하고 있어 신입 직원이 1년 정도 최단 기간에 실력을 갖춘 디자이너로 승진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뛰어난 현장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안양대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와 박준뷰티랩 대치점 등 브랜드 뷰티 숍 세 개 지점은 뷰티메디컬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 교육 및 현장 실습을 위해 상호 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브랜드 뷰티 숍 세 개 지점의 이민희 총괄대표는 “안양대에서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우리 지점의 현장 교육을 통해 훌륭한 뷰티메디컬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양대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 이여진 학과장은 “안양대학교의 풍부한 교육 인프라와 박준뷰티랩 대치점 등이 가진 현장 실무 능력이 잘 결합해 협력한다면, 훌륭한 뷰티메디컬디자인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