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언플레이스가 웰니스 컨셉의 도심형 복합숙박공간 ‘유니언호텔’을 5일 오픈했다. 유니언호텔이 위치한 곳은 당산점, 강남점, 서초점, 한남점에 이어 유니언플레이스가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복합공간 ‘유니언타운 선유’다. 유니언타운 선유는 지하 1층, 지상 14층 규모의 복합 건물로, 총 94객실의 유니언호텔은 6층~14층에 자리했다. 기존의 관광호텔을 용도 변경한 유니언타운 선유는 유니언호텔을 포함해 공유오피스 ‘유니언워크’, 호텔 멤버십 피트니스 ‘업핏 웰니스 클럽’, 베이커리 카페 ‘손유’ 등 웰니스 컨셉의 다양한 공간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유니언호텔은 투숙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요가 및 다도 프로그램, 고품질 오디오가 갖춰진 청음 라운지, 수면 및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어메니티를 통해 다채로운 웰니스(wellness, 정신과 육체의 건강) 경험을 제공한다. 밀레니얼 세대가 주목하는 웰니스 컨셉을 구현해 주요 소비층을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다. 비즈니스 밀집 지역인 강남 및 여의도와 국제 공항을 연결하는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 인근에 위치하는 만큼 외국인 관광객 유치 뿐 아니라 비즈니스 제휴를 통한 판매 경로 확장 또한 기대하고 있다. 최첨단 시스템을 통한 맞춤형 체질 검사와 체계적인 웰니스 트레이닝을 진행하는 프리미엄 피트니스 클럽 ‘업핏’ 의 연간 멤버십 할인 혜택을 중심으로, 유니언호텔 숙박권 및 공유오피스 유니언워크 이용권 할인 등 계열 브랜드에 대한 멤버십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딜 소싱과 공간 기획, 공간 운영을 일원화한 ‘디벨로퍼레이터(Developerator)’로서 지속 가능한 도시개발사업의 성공 사례를 보여온 유니언플레이스는 ‘침체기에 성장하는 공간의 개발 및 운영 사례’를 주제로 유니언호텔 오픈 당일 ‘2022 유니언 컨퍼런스’를 개최하기도 했다. 대아티아이 이사회 최진우 의장, 서울특별시의회 김종길 의원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또한 유니언플레이스 박지빈 경영전략본부장(이하 CSO)은 디지털 OS(운영체제) 고도화를 통한 프롭테크 기반 강화 계획을 밝혔다. 박지빈 CSO는 "유니언플레이스의 디지털 전환의 근간에는 ‘오프라인 코딩 교육’ 신사업이 있다’ 며,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을 통해 공간와 사람을 잇는 기술력을 갖춘 공간 운영사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서울 도심 내 복합공간 5개 지점을 오픈한 유니언플레이스는 기존 지점에서의 공간 예약과 서비스 결제 등 공간 이용에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디지털 전환하여 운영할 방침이며, 이러한 테크를 바탕으로 복합공간을 추가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 10bird@osen.co.kr
[사진] 유니언플레이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