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치는 감격' FIFA, BTS 정국 노래 소개... "꿈의 땅 대한민국"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2.12.03 15: 17

FIFA가 대한민국을 꿈의 나라라고 극찬했다. 
대한민국은 3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최종전서 포르투갈에 2-1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를 거둔 대한민국은 1승 1무 1패 승점 4점으로 우루과이에 앞서 조 2위로 16강에 올랐다. 대한민국은 오는 6일 G조 1위 브라질과 만나 8강 진출을 다툰다.

대한민국은 전반 포르투갈에 선제골을 허용하며 흔들렸다. 하지만 전반 27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등에 맞고 흐른 볼을 김영권이 문전에서 집중력을 잃지 않고 득점, 1-1로 균형을 맞췄다. 
또 대한민국은 포기하지 않고 기다렸다. 상대의 공격을 잘 막아낸 대한민국은 손흥민의 돌파에 이어 황희찬이 득점으로 마무리,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경기가 끝난 뒤 FIFA는 소셜네트워크채널을 통해 "꿈의 나라 대한민국( Korea Republic in dream land)"이라고 평가했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승리와 함께 눈물을 흘리는 팬과 카타르 월드컵서 대한민국을 가장 먼저 빛낸 BTS 정국의 공연 실황을 함께 담았다. 
정국은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오프닝 공연에서 드리머스(Dreamers) 무대를 선보였다. 개최국 가수가 아닌 외국 가수가 공연을 펼친 것은 예상하기 힘든 일이었다. 
정국이 소개한 드리머스의 가사는 특별하다. 꿈꾸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우리가 누군지 지켜봐, 우리는 꿈꾸는 사람들이야(Look who we are, we are the dreamers) 우리는 이뤄낼거야 우리는 믿으니까(We’ll make it happen ’cause we believe it)"로 시작되는 가사는 FIFA가 소개한 꿈의 나라와 일맥상통 한다. 
포기하지 않은 대한민국은 오프닝 세리머니서 정국의 열창과 함께 FIFA까지 감동 시켰다.  /10bird@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