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럭셔리 SUV'라는 수식어에 어울리게 유로 NCAP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28일, 올 뉴 레인지로버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유로 NCAP 안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랜드로버의 대표적인 럭셔리 SUV인 두 차량은 50년 이상 축적된 탁월한 전지형 성능, 정교함 및 안전성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2009년 더욱 엄격해진 유로 NCAP의 새로운 통합 평가 방식으로 최고 등급을 받은 가장 최신의 레인지로버 모델이다.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에서는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2011년에 가장 먼저 새로운 유로 NCAP 테스트에서 별 다섯 개를 획득한 바 있다.
두 모델에 적용된 랜드로버의 차세대 MLA(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플랫폼은 일련의 최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이 뛰어난 반응성 및 정교한 주행 성능과 조화롭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견고한 기반이 된다. 4·5·7인승으로 출시된 올 뉴 레인지로버는 이전 모델 대비 비틀림 강성이 50% 향상됐으며,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35% 더 강해졌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어린이 탑승자 보호 항목에서 87%,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 72%의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으며,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성인 탑승자 보호 항목에서 85%를 획득했다. 안전 보조 시스템 부문에서는 두 모델 모두 82%의 점수를 받았다.
올 뉴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안전 운전을 지원하고 탑승자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탑재됐다. 긴급 제동 보조장치(AEB), 차선 유지 어시스트(Lane Keep Assist) , 긴급 차선 유지 어시스트(Emergency Lane Keep Assist), 클리어사이트 그라운드 뷰(ClearSight Ground View),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river Condition Response), 탑승자 프로텍션 어시스트(Occupant Protection Assist)를 탑재한 후방 충돌 방지 모니터링(Rear Collision Monitor),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티어링 어시스트(Adaptive Cruise Control with Steering Assist), 파크 어시스트(Park Assist) 등 일련의 최신 기술들로 안전을 보장한다.
두 모델은 모두 실내 공기질을 한 차원 높여주는 혁신적인 시스템인 실내 공기 정화 프로(Cabin Air Purification Pro)를 탑재했다. 여기에 사용된 PM2.5 필터 및 나노이(Nanoe™) X 기술이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비롯해 냄새, 박테리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크게 줄여주며, 실내 이산화탄소 수준을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자동으로 신선한 외부 공기를 공급하여 실내의 쾌적함과 운전자의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고농도의 이산화탄소는 졸음 유발의 요인이 되기 때문에 이 시스템은 사전에 능동적으로 작동하여 운전자가 주의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재규어 랜드로버 제품 엔지니어링 수석 디렉터 토마스 뮐러(Thomas Mueller)는 “유로 NCAP에서 이처럼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었던 데는 안전과 주행성능, 럭셔리를 결합한 차량을 설계하고 제조하기 위해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랜드로버가 쌓아온 노력과 전문성이 강력한 토대가 되어 주었기 때문”이라며 “재규어 랜드로버의 강력한 혼합 금속 MLA-Flex 차체 아키텍처는 긴급 제동 보조장치와 같은 첨단 안전 시스템 일체가 조화롭게 작동하는 든든한 기반을 제공하여 탑승자와 도로 이용자 모두를 보호한다. 이 두 레인지로버 모델은 기술력의 승리 그 자체”라고 말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