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서비스 인재를 찾아라.”
렉서스코리아가 서비스 경진대회를 열어 6개 부문에서 1인자를 가렸다.
렉서스코리아는 11월 26일 서울 성수동 소재의 토요타 트레이닝센터에서 ‘2022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해 최고의 서비스 인재를 선정했다.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는 전국 딜러의 서비스 센터에서 고객을 만나는 테크니션과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서비스 전체 직군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이자 최고의 서비스 인재를 선정하는 경진대회이다.
제품 뿐만 아니라 서비스 분야에서도 고객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는 스킬 콘테스트는 2002년에 처음 시작했고, 2013년부터는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가 격년으로 스킬 콘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 어드바이저, 일반정비, 판금, 도장, 부품, 고객지원 등 6개 부문에서 이뤄진 스킬 콘테스트에 전국 8개 렉서스 딜러에서 자체 경연을 통해 선발된 41명의 딜러 우승자가 참여했다.
정확한 이론 지식을 평가하는 필기시험을 비롯해 전기차 모델인 ‘UX 300e’ 차량으로 고객의 부품 주문에 대한 상황을 시험하는 롤 플레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NX 450h+’를 활용한 입고과정 시연 등 실제 서비스 현장을 방불하게 하는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올해 콘테스트에는 특별히 자동차 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교육 프로그램인 'T-TEP(Toyota-Technical Experience Program)' 협약 대학교의 학생과 교수진도 현장을 방문하여 자동차 산업의 현장을 체험했다. 전 딜러 행사인 만큼 콘테스트와 시상식의 모든 과정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라이브 중계됐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한 총 6명의 우승자는 역대 ‘렉서스 서비스 챔피언’의 역사를 알 수 있는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 ‘명예의 전당’에 2022년도 챔피언으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렉서스코리아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스킬 콘테스트는 서비스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기반으로 올해는 렉서스 전동화 차량의 서비스 과정에 중점을 둔 콘테스트로 진행되었다”며, “서비스 인력의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한분 한분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