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지난 24일 우루과이전 단체 응원전을 개최했다.
아디다스에 따르면 ‘서울 투 카타르(SEOUL TO QATAR)’라는 테마로 서울 서초구 잠원동의 한강 서울웨이브에서 열린 응원전에는 약 750여 명의 아디클럽 멤버가 모여 열띤 응원을 펼쳤다.
이번 월드컵 응원전은 카타르에 직접 가지 못해도, 서울에서 한강의 야경과 함께 카타르의 열기를 느끼며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는 즐거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단체 응원전에 참여한 아디클럽 멤버들은 ‘서울 투 카타르’라는 테마에 맞게 인천공항을 연상시키는 ‘아디다스 공항’에서 체크인을 하고, 뜨거운 카타르의 사막 속에서 월드컵을 응원하는 듯한 무드로 꾸며진 뷰잉존에 입장했다.
소비자들은 3층에 마련된 ‘풋볼 미션 그라운드’에서 한강 야경을 배경으로 야외 축구 챌린지 프로그램과 함께 할랄가이즈, 노스트레스 버거, 버드와이저 무알콜 주류, 코카콜라 탄산음료, 몬스터에너지 등의 식음료도 함께 즐길 수 있었다.
특히 대한민국 첫 경기인 우루과이전을 기념해 박재범과 하하의 특별 공연도 열렸다. 박재범과 하하는 경기가 열리기 전 특별 무대에 올라 관객들과 호흡하며 서울웨이브를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다. 하프타임에는 지조와 함께하는 베스트드레서를 선발하여 카타르에어의 유럽 항공 여행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열렸다.
아디다스의 카타르 월드컵 단체 응원전은 28일 가나전, 12월 3일 포르투갈전에도 서울웨이브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락킹 크루 프렌치프라이즈 팀, 8ball 기린, 어글리덕 DJ, 제이슨리 등 다양한 뮤지션이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어줄 예정이다. 응원전 응모는 아디다스 공식 앱을 통해 아디클럽 회원 대상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아디다스는 전세계 축구인의 가장 큰 축제인 월드컵을 통해 아디다스의 선수들과 팬들이 축구의 즐거움만으로 하나가 되는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축구가 전부일 때,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When Football Is Everything, Impossible Is Nothing)’ 캠페인을 전개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