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전문 매체가 손흥민(30, 토트넘)과 이강인(21, 마요르카)을 주목해야 하는 선수로 선정했다.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이 19일(이하 한국시간) 대한민국 대표팀의 전력을 분석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지난 16일부터 월드컵에 출전한 32개국의 전력을 조별로 분석해 기사로 전하고 있다. 19일은 한국이 포함된 H조의 전력을 분석했다.
매체는 "한국은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단 1패만을 기록하며 2위를 기록했다. 1위 이란에는 2점으로 뒤졌지만, 3위 UAE에는 11점 앞섰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눈여겨볼 선수로는 손흥민이다.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하는 손흥민은 한국에서 지켜볼 만한 선수다. 틀림없이 가장 유명한 한국 선수이며 고국에서 우상으로 여겨진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올랐지만, 이번 시즌은 평가가 갈리고 있다. 하지만 파이널 써드 지역에서 그가 제 모습을 보인다면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최고의 기회를 맞이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월드컵 명단에 가까스로 포함된 이강인도 조명했다. 매체는 "올 시즌 RCD 마요르카에서 뛴 이강인은 한국에서 지켜봐야 하는 어린 선수다. 그는 대표팀에서 6경기에 나섰으며 태극전사들을 도울 수 있는 또 다른 선수"라고 전했다.
하지만 전체적인 전망은 어두웠다. 매체는 "손흥민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한국은 여전히 조별리그에서 탈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 최하위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가나와 경기에서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점쳤다.
*후스코어드 H조 전망
가나 - 조별리그 탈락
눈여겨볼 선수 - 이냐키 윌리엄스(28, 아틀레틱 빌바오)
눈여겨볼 어린 선수 - 카말딘 술레마나(20, 스타드 렌)
포르투갈 - 우루과이와 맞대결 결과에 따라 1위 혹은 2위로 16강 진출
눈여겨볼 선수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 맨유)
눈여겨볼 어린 선수 - 하파엘 레앙(23, AC 밀란)
한국 - 조별리그 탈락
눈여겨볼 선수 - 손흥민
눈여겨볼 어린 선수 - 이강인
우루과이 - 포르투갈과 맞대결 결과에 따라 1위 혹은 2위로 16강 진출
눈여겨볼 선수 - 페데리코 발베르데(24, 레알 마드리드)
눈여겨볼 어린 선수 - 다르윈 누녜스(23, 리버룰)
결과
1위 포르투갈
2위 우루과이
3위 가나
4위 대한민국
/reccos23@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