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MM, ‘2022한중수교 30주년 기념 테크볼 이벤트 대회 성료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2.11.17 23: 29

FCMM은 ‘2022 한중 수교 30주년 테크볼 이벤트 대회’를 지난 달 23일 경기도 광주 동원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23일 FCMM은 동원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테크볼 홍보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테크볼 홍보 이벤트’는 FCMM이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공식 후원하는 대회로, 아시아 5개국 6개팀 50여명의 선수가 참여한 테크볼 국제 이벤트이다. 아시아 각국의 뛰어난 실력을 지닌 팀들의 치열한 경쟁 끝에 ‘안성A’의 우승과 함께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테크볼은 곡선형의 테이블을 사용하는 랠리스포츠로 곡선형의 테이블로 인해 반발력이 감소하고 공의 속도와 각도가 줄어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다. 간단한 룰을 기반으로 최근 많은 인기를 얻어 2022년 개최 예정이었던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기도 하였다. 테크볼 종목 선수들은 이번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테크볼의 즐거움을 선보였다.
최근 급속도로 보급되면서 매년 참가국과 대회의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토트넘 핫스퍼 손흥민 선수가 동료들과 테크볼을 즐기는 영상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호나우지뉴, 루이스 피구 등 세계축구의 전설적인 선수들이 테크볼의 보급과 발전을 위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시테크볼협회 이용섭 사무국장은 “이색 스포츠인 테크볼을 통해 즐길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중수교 30주년을 맞이해 향후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하겠다” 라고 밝혔다.
FCM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됨으로써 일반인들에게 ‘테크볼’이라는 이색 스포츠를 알리는데 기여하였으며, 선수들의 뛰어난 실력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찬스월드 박찬영 대표는 “테크볼의 저변 확대와 뉴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FCMM은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테크볼 이벤트 대회는 FCMM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대회 당시 생중계되었던 중계 방송을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 10bird@osen.co.kr
[사진] FCM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