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년 맞은 넷마블 ‘페그오’, 2023년 상반기 로드맵 공개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2.11.16 10: 15

 넷마블이 탄탄한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이하 페그오)’의 5주년을 맞아 2023년 상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내년 상반기 신규 메인스토리 및 이벤트의 업데이트 계획을 알리며 2023년도 ‘페그오’의 꾸준한 서비스를 강조했다.
지난 15일 넷마블은 서울 구로 지타워에서 ‘페그오’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공식방송을 진행했다. 넷마블은 이번 방송에서 2023년 상반기 로드맵을 공개하고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5주년을 기념한 이번 방송에는 초청한 이용자 50명이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넷마블 심원보 사업본부장, 이종혁 사업부장이 연사로 나서 직접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먼저 넷마블은 다음달 업데이트로 복각(재진행) '세이버워즈2'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념 픽업 1~2탄도 함께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2023년 1월 예정이었으나, 감사의 뜻을 담아 앞당겨 진행하기로 했다. 2023년 상반기에는 신년 캠페인을 진행하며, 연초에 진행되는 신규 이벤트 2종을 통해 새로운 스토리와 퀘스트를 선보인다.

2월에는 발렌타인 이벤트와 픽업, 3월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칼데아 보이즈 컬렉션과 신규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4월에는 신규 메인 스토리 2부 6장 전편이 공개되며, 동시에 신규 이벤트 2종이 진행된다.
5월에는 메인 스토리 2부 6장 후편과 함께 복각 이벤트나 다채로운 캠페인이 실시된다. 6월에는 메인 스토리의 에필로그와 완결을 기념하는 캠페인과 픽업이 계획되어 있다. 이후에는 '칼데아 서머 어드벤처' 이벤트와 픽업이 준비된다.
2023년 상반기 로드맵 공개에 앞서 넷마블은 참석한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했다. 첫 순서로 넷마블은 ‘페그오’의 서비스 시간을 되짚어봤다. ‘페그오’는 지난 2017년 11월 21일 국내에 출시해 2022년 11월 15일까지 1821일 서비스됐다. 지금까지 오픈된 이문대는 제1이문대부터 제5이문대까지이며, 메인 스토리는 21편까지 공개됐다. 또한, 넷마블은 그간 92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총 299기 서번트를 공개했다.
이어 ‘페그오'에서 '마슈 키리에라이트' 역을 맡고 있는 타카하시 리에 성우의 축하영상이 공개됐다. 이용자들에게 유명한 당밀 작가가 직접 그린 축전이 공개되며, 온오프라인에서 이용자들의 탄성이 이어졌다. 당밀 작가가 그린 축전은 ‘페그오’ 주요 서번트들이 한복을 입고 남산타워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으로 한국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특별히 제작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공식방송 현장에 참석한 이용자 50명과 함께 하는 '도전 페그오 골든벨'이 진행됐다. '도전 페그오 골든벨'은 50명 이용자에게 ‘페그오’ 관련 퀴즈를 내서 최후까지 문제를 맞히는 이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번 5주년 행사에 연사로 나선 넷마블 심원보 사업본부장은 "5년 동안 ‘페그오’와 함께한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페그오’가 이용자들과 더 오래 함께 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노력할테니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