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개발자와 이용자가 만나는 첫 오프라인 행사가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넥슨은 지난 11일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기반으로 하는 대규모 컨퍼런스 ‘메이플스토리 월드 크리에이터즈 인비테이셔널 2022(이하 ‘MCI22’)’의 공식 페이지를 오픈했다.
‘MCI22’는 오는 1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로,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제작자로서의 경험과 기회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장기적인 협업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일반 이용자들에게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기획됐다.
첫째날인 26일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쇼케이스를 비롯해 다양한 주제의 키노트 스피치, 개발자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먼저 쇼케이스에서는 넥슨 김대훤 부사장과 신민석 디렉터, 오세형 실장이 참석해 각각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세션은 오는 23일까지 ‘MCI22’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멋쟁이사자처럼 및 유튜브, 명지대학교 등 외부 연사를 초청해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연관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키노트 스피치 및 ‘메이플스토리 월드’ 개발진이 플랫폼을 제작하면서 겪은 경험을 공유하는 개발자 컨퍼런스를 이날 행사에서 개최한다.
27일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개발 지원 프로그램인 ‘Developer Wings 2022’ 참가 개발자들이 직접 자신의 월드 콘텐츠를 소개하고, 우수 콘텐츠를 시상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만들어진 교육용 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에듀케이션 데이’도 둘째 날 운영한다.
넥슨은 ‘MCI22’ 행사 기간 동안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성해 각종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대표적인 인기 월드를 비롯해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만든 월드를 현장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메이플스토리 월드’ 배경의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의 협업으로 무박2일에 걸쳐 열리는 슈퍼 해커톤을 이번 ‘MCI 22’에서 진행하는 등 컨퍼런스 기간 동안 각종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