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연승' 나폴리 상대하는 클롭 리버풀 감독, "유럽에서 가장 인상적인 팀 중 하나"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2.11.02 01: 28

 "우리는 이번 경기 유럽에서 가장 인상적인 팀 중 하나를 상대한다."
리버풀은 오는 2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2022-2023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A조 6차전 SSC 나폴리와 맞대결을 치른다.
리버풀은 지난 5번의 조별 리그 경기에서 승점 12점(4승 1패)으로 조 2위에 자리하고 있다. 나폴리는 5경기 전승을 거두며 15점으로 1위에 자리하고 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버풀은 지난 9월 8일 치른 나폴리와 첫 번째 맞대결에서 1-4로 대패했다.
경기에 앞서 1일 기자회견을 진행한 위르겐 클롭(55) 리버풀 감독은 "나폴리는 정말 흥미로운 행보를 보이고 있고 나는 유럽의 모든 사람이 이번 시즌 나폴리의 경기력에 엄청나게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나폴리가 얼마나 강한지 이미 경험했다. 하지만 우리에게 충격을 주진 않았다. 그들의 팀은 재능이 뛰어나며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은 훌륭한 경험을 가진 감독이다. 나폴리가 최고의 자리에 있는 것은 합당한 결과"라고 말했다.
클롭은 "하지만 절대 해선 안 되는 일은 우리가 스스로의 자질과 잠재력을 잊는 것이다. 이는 상대방을 더 쉽게 만든다. 우리는 최고의 모습을 보이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하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용감해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다. 상황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더 나은 결과를 내고 꾸준히 더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다. 우리는 현 상황을 직시하고 정면으로 맞서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우리는 이번 경기 유럽에서 가장 인상적인 팀 중 하나를 상대한다. 나폴리는 우리의 문제에 관심 없을 것이다. 그들은 단지 우리의 나쁜 상황을 이용하고자 할 것이다. 하지만 우린 우리의 가장 용감한 얼굴을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reccos23@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