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임직원 참여 기반 ‘리틀액션’ 활동의 일환으로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NHN은 총 4076개의 플라스틱 병뚜껑을 수거했으며, 이는 업사이클링 가구로 제작되어 사내에 비치될 계획이다.
1일 NHN은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ESG 캠페인을 지난 10월 17일부터 28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 참여 기반 ‘리틀액션’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에는 플라스틱 업사이클링에 나섰다. NHN은 지난 2019~2020년 사이 헌혈, 점자 도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시즌 1에 이어, 지난 8월 시즌 2의 첫 번째 활동으로 친환경 인식 제고를 위한 리필 스테이션 체험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NHN은 이번 캠페인에선 임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병뚜껑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에 나섰다. 먼저 플라스틱 병뚜껑은 크기가 작아 재활용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점에 착안, 사내 곳곳에 수거함을 별도로 비치해 임직원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병뚜껑이 업사이클링되는 과정을 전시하는 한편, 플라스틱 쓰레기의 유해성을 함께 알리며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번 캠페인 기간을 통해 총 4076개의 플라스틱 병뚜껑이 수거됐으며, 이를 임직원들이 평소 사용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가구로 제작해 사내에 비치할 계획이다. 특히 임직원들의 높은 참여율과 긍정적인 의견을 반영해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상시화 하는 것을 검토 중에 있다.
NHN 관계자는 “작은 플라스틱 병뚜껑이 실용적인 물품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임직원들과 함께 하며 사내 친환경 인식을 제고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내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