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팍타크로를 즐겨요! 2022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세팍타크로대회 시작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2.10.31 08: 20

 대한세팍타크로협회는 대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대한세팍타크로협회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2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세팍타로대회가 총 30개팀 160여명이 참가하여 10월 29일 1차 권역인 부산광역시에서 시작으로 10월 30일 2차 권역 경상남도 고성군에서 성황리에 행사의 개최되었다고 알렸다.
2022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세팍타크로대회는 대한세팍타크로협회가 대한체육회 공모사업에서 선정되어, 2020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개최한 대회로,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한 팀을 이뤄 함께 참가하는 대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국가대표 선수단 시범경기, 경기외 이벤트(학생참여행사)로 목표물 맞추기와 세팍타크로컬링이 진행된다.
동 대회는 선수와 학생의 벽을 허물고 서로를 통해 우정과 추억을 나눌 수 있으며 참여하는 학생선수는 잠시 승부의 장에서 벗어나 부담없이 경기를 즐기고, 일반학생들은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 및 학생선수와 함께 참여함으로서 대회의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 이번 2022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세팍타크로대회는 경기 결과에 따른 순위 시상과 더불어 문화이벤트인 세팍타크로 컬링, 목표물 맞추기를 통한 시상과 함께 페어플레이상(대한체육회상), 베스트팀워크상, 베스트랠리상, 베스트플레이어상 등 다양한 시상도 진행되고 있다.

대한세팍타크로협회 오주영 회장은“이번 2022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세팍타크로대회는 일반 학생들이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세팍타크로 종목을 직접 참여하여 흥미를 느낄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또한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의 교류기회 확대를 통해 청소년 체육활동을 다양화라고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모두가 세팍타크로를 즐길 수 있도록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2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세팍타크로대회는 12월 2일에 3차 권역인 충청남도 예산군 삽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12월 3일에 4차 권역 서울특별시 창문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10bird@osen.co.kr
[사진] 협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