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와 손잡고 ‘인텔라X’의 보안성을 강화한다.
27일 네오위즈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의 보안성 강화를 위해 블록체인 지갑 회사 해치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네오위즈는 보안 기술 협약을 중심으로 맺어진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해치랩스의 보안감사 솔루션 ‘해치 오딧’을 ‘인텔라X'에 제공한다.
‘해치 오딧’은 블록체인의 핵심 구성요소인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는 보안감사 서비스로, 디지털자산을 통해 이용 가능한 블록체인 서비스의 안전성 확보에 필수적인 기술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계약을 뜻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는 서면으로 이뤄지던 계약을 코드로 구현, 디지털로 작성돼 높은 정확성을 자랑한다.
양사는 ‘인텔라X’의 보안성을 확보하고, 기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개발 역량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특히 견고한 네트워크 구축을 기반으로 웹3 게임을 즐기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한편 해치랩스는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을 통해 보안감사 서비스 ‘해치 오딧’, 법인용 가상자산 지갑 ’헤네시스', 법인용 트레이딩, 웹3 게임 전용 인앱 소셜 로그인 지갑 ‘페이스 월렛’ 등 웹3 서비스 운영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국내외 게임사 및 컨텐츠사 50여 곳에 제공 중이다. 이더리움 재단에서 장려금을 받은 첫 국내 기업이며, 설립 이후 4년만에 시리즈A 투자 120억 원을 최초로 유치하기도 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