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고용준 깆]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게임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흥행 가능성이 확인됐다.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태국게임쇼는 K-게임의 인기를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7일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태국게임쇼 2022’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하고, 1만 2,000여 명의 방문했다고 밝혔다.
태국게임쇼는 올해 15회째를 맞는 동남아 최대 규모 게임행사로, 최근 가파르게 성장 중인 동남아 게임시장을 겨냥해 매년 많은 글로벌 게임업체가 참가하고 있다. 이번 태국게임쇼는 지난 2019년 대비 관람객이 약 2만 명 이상 증가하여, 3일간 16만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된다.
태국은 동남아 전체 게임 시장의 21%를 차지하고 있는 지역.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또한 높다는 것이 콘진원측의 설명. 콘진원은 태국게임쇼에 한국공동관을 열어 K-게임의 태국시장 진출 가능성을 적극 모색했다. 올해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 기업은 BSS컴퍼니, 링게임즈, 맘모식스, 그램퍼스, 슈퍼플래닛으로 5개 기업이다.
찻찻 시티판 방콕 시장도 한국공동관에 방문하여 맘모식스의‘갤럭시티 어스: 방콕(Galaxity Earth: Bangkok)’을 직접 체험하며 참관객과 게임 업계 관계자, 현지 언론의 눈길을 끌었다. ‘갤럭시티 어스-방콕’은 방콕을 배경으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번 한국공동관에 처음 참가한 링게임즈의 신동혁 팀장은 “태국 현지에서 예상보다 많은 관심으로 인해 우리 게임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콘진원 이양환 게임본부장은 “이번 태국게임쇼 참가로 동남아시아 현지 이용자에게 K-게임이 얼마나 매력적인 콘텐츠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흥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행사 참가, 비즈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K-게임의 활로 확보를 지원할 예정”이라 전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