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이 P2E 게임 4개, 메타버스 1개, 서비스 7개, NFT 3개 등 15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온보딩하며 생태계 대규모 확장에 나선다.
25일 네오핀은 15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온보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오핀은 디파이 서비스를 기본 바탕으로, 플랫폼의 다양한 활용처까지 제공하는 ‘원스톱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오픈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네오핀에는 네오위즈 게임인 ‘브레이브 나인’과 ‘크립토 골프 임팩트’가 온보딩 중이다. 향후 게임 카테고리에 블록체인 게임플랫폼 ‘에픽리그’, 전략&보드 P2E 게임 ‘클레이다이스’, 가상세계 P2E 게임 ‘쉽팜 인 메타랜드’, 메타버스 및 NFT 플랫폼 ‘클레이메타’에 네오핀 지갑 연동 등 온보딩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메타버스 카테고리는 가상과 현실을 연결하는 다날의 커뮤니티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가 더해진다. 서비스 분야는 블록체인 기반 씽잉 콘텐츠 플랫폼 ‘썸씽’, 실물자산 토큰화 프로젝트 ‘엘리시아’, 맛집 R2E (Review to Earn) 서비스 정식 론칭을 준비 중인 ‘레이지고메클럽’, 릴리어스의 트레이닝한 만큼 보상을 받는 ‘릴리 T2E(Training to Earn)’, F2E(Fan to Earn) NFT 플랫폼 ‘메타비트’, 가상자산 투자 정보 뉴스 플랫폼 ‘코인니스’, 클레이튼 최초 도메인 서비스 ‘KNS(Klaytn Name Service)’ 등이 온보딩 된다.
네오핀 김지환 대표는 “네오핀은 스테이킹, 스왑 등의 상품만을 제공하는 일반적인 디파이와 달리 디파이를 기본 바탕으로 게임, 메타버스, 서비스, NFT 등의 활용처까지 제공하는 ‘오픈플랫폼’이 특징이다”며 “국내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공격적으로 확장한 만큼 앞으로 글로벌 주요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 체결하고 온보딩을 강화해 네오핀을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