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3.0 거래용 화폐 ‘위믹스달러’ 발행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2.10.23 23: 04

위메이드가 위믹스3.0 생태계의 거래용 화폐 '위믹스달러'를 발행했다. 최초 발행량은 총 1100만 위믹스달러다. 
위메이드는 지난 22일 100% 리저브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WEMIX$)’를 발행했다.
위믹스달러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생태계의 거래용 화폐다. 다양한 게임 토큰, NFT(Non-Fungible Token), 디파이(DeFi) 등 모든 거래에 사용된다. 생태계의 안정적인 규모를 파악하고 위믹스달러의 실제 수요에 대한 공급을 위해 1100만 위믹스달러를 최초 발행한다. 이후 위메이드가 고안한 디오스 프로토콜에 의해 운용된다. 디오스는 실질수요에 따라 위믹스달러 발행량을 조절하면서 가격을 안정시키는 프로토콜이다.

위믹스달러는 안정성을 확보했다.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위믹스달러를 발행하는 만큼 USDC를 100% 담보한다. USDC는 미국 법정화폐 달러를 준비금으로 하는 스테이블코인이다. 1위믹스달러는 1USDC고, 1달러다. 발행한 위믹스달러와 담보한 USDC 규모는 위믹스3.0 메인넷 온체인상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위믹스달러는 네이티브 코인 ‘위믹스’와 질적, 양적으로 함께 성장하는 재귀성 관계를 이룬다. 위메이드는 디오스 프로토콜이 창출하는 주조차익의 일정 몫을 디오스 스테이킹을 통해 위믹스 홀더 커뮤니티에 배분한다. 이로 인해 위믹스달러 기반 거래가 늘어나면 위믹스의 가치가 올라간다. 위믹스 가치 상승으로 위믹스3.0 생태계가 확장되면, 다시 위믹스달러 수요가 늘어난다.
위믹스달러는 최초 발행 이후 생태계 확장과 축소에 따라 스스로 발행량을 늘리거나 소각하는 자율적 확장성을 자랑한다. 디오스의 두 가지 프로토콜이 위믹스달러를 추가 발행하거나 소각해, 위믹스달러의 가치를 보존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들어간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달러는 안정성, 스테이블코인과 네이티브 코인의 재귀성, 규모의 확장성을 모두 갖춘 가장 혁신적인 스테이블코인”이라며,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와 네이티브 코인 위믹스를 글로벌 디지털 이코노미의 기축 통화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