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가 유럽 5대 리그 중 하나인 스페인 최상위 프로 축구 리그 '라리가'를 2023-2024 시즌부터 5년간 독점 중계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다음 시즌부터 라리가의 모든 주요 경기 생중계 및 하일라이트를 오직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라리가는 현재 UEFA 협회 랭킹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슈퍼 컵을 포함한 모든 UEFA 대회에서 가장 많은 타이틀을 수상했다. 또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축구 라이벌전인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가 맞붙는 ‘엘 클라시코’도 쿠팡플레이를 통해 생중계된다.
쿠팡플레이의 독점 생중계를 통해 라리가 무대에서 맹활약 중인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안수 파티, 프렝키 더 용, 세르히오 부스케츠(이상 FC 바르셀로나), 카림 벤제마, 비니시우스 주니어, 토니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이상 레알 마드리드), 알바로 모라타, 주앙 펠릭스, 앙투앙 그리즈만, 얀 오블락(이상 AT 마드리드) 등 유명 선수의 활약상을 지켜볼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지난 7월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통해 구단 사상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한 라리가 명문 구단 세비야 FC의 리그 경기도 함께 시청할 수 있다. 세비야는 UEFA 유로파리그 최다 우승팀(6회)이자 지난 시즌 4위를 기록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활약 중인 진출한 강팀으로서 이반 라키티치, 이스코, 에릭 라멜라 등 유명 선수가 활약하고 있다.
또한 쿠팡플레이는 한국 선수 이강인이 속한 RCD 마요르카의 라리가 경기도 독점 생중계한다. 이강인은 올 시즌 개막 후 모든 경기에 선발로 출전해 리그 7경기 1골 3도움으로 리그 전체 최다 도움과 팀 내 최고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다음 시즌에도 이러한 활약을 기대하는 국내 축구 팬들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이강인의 경기를 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쿠팡플레이는 K리그와 해외파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인 황의조, 황인범의 올림피아코스, 홍현석의 KAA 헨트의 리그 경기들을 디지털 생중계 중이고 국가대표 축구, 배구, 농구, 미국 내셔널 풋볼 리그(NFL) 및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등 다양한 리그와 종목을 생중계하고 있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지난 7월 토트넘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많은 스포츠 팬의 찬사를 받았고, 얼마 전에는 방한 이벤트에 참가한 토트넘과 세비야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컴 온 유 스퍼스', '우리들의 10'도 론칭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카타르 월드컵을 목표로 하나의 팀으로 성장해 가는 벤투호의 모습을 담은 쿠팡플레이 다큐멘터리 '국대: 로드 투 카타르'를 통해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하고 깊이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reccos23@osen.co.kr
[사진] 쿠팡플레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