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우승 광주-전북 핵심 바로우...K리그 ‘월간 TSG’ 10월호 발간
OSEN 고성환 기자
발행 2022.10.14 15: 16

 한 달간 K리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술 분석을 담은 월간 테크니컬 리포트 ‘월간 TSG’ 10월호가 발간됐다.
‘월간 TSG’는 연맹 기술위원회 산하 기술연구그룹(TSG)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 K리그 전술과 데이터 분석을 다룬 컨텐츠로, 깊이있는 내용과 전문성을 보장한다.
이번 10월호에서는 지난 9월 한 달간 K리그1, 2 순위와 주요 경기데이터 등을 되짚어 보고 월간 베스트 팀, 베스트 플레이어, 베스트 매치를 선정해 심도있게 다뤘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9월 베스트 팀에는 올 시즌 압도적인 성적으로 K리그2 조기 우승을 확정한 광주FC가 선정해 이정효 감독 축구의 핵심인 ‘좋은 공간’에 대해 심층 분석했다.
베스트 플레이어로는 전북현대의 후반기 상승세를 이끈 바로우를 다뤘다. 바로우는 9월 한 달간 6골 1도움을 기록하며 전북 공격의 핵심으로 활약했다.
베스트 매치는 지난달 18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K리그1 33라운드 대구FC와 FC서울의 경기를 소개했다. 이날 경기에서 대구는 서울을 3-0으로 완파했는데, 높은 볼 점유율을 기반으로 하는 서울의 축구를 대구가 어떻게 무력화시켰는지에 대해 분석했다.
이 밖에도 ‘월간 TSG’ 10월호에서는 ‘K리그 강등권에서 살아남기’를 주제로 한 이기형 TSG 기술위원의 칼럼과 강원FC의 파이널A 진출을 분석한 ‘TSG 토픽’ 등 팬들이 흥미로워할 내용을 수록했다.
‘월간 TSG’ 10월호는 웹 매거진(PDF) 형태로 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되었으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finekos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