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예술의전당, 문화예술 교류 협력 위한 MOU 체결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2.10.13 16: 07

 넥슨이 예술의전당과 우수 문화예술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개발, 사업화, 상호 교류 등을 위해 협력한다.
13일 넥슨은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넥슨과 예술의전당은 게임과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들이 상호 교류를 통해 새로운 발전 방향을 발견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 뜻을 모으고,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문화예술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 각사 문화사업 및 콘텐츠에 대한 상호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넥슨 제공.

이에 따라 넥슨과 예술의전당은 오는 12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넥슨게임아트전’을 공동주최하며, 넥슨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포럼'에 대해 예술의전당이 자문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긴밀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넥슨 이정헌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공간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저변을 넓히는 의미 있는 시도를 함께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넥슨은 게임이 문화예술 콘텐츠로써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