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가 29일과 10월 1일 싱가포르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지는 종합격투기 경기 ‘원 161(ONE 161)’과 ‘원: 파이트 나이트 2(ONE: Fight Night 2)’를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아시아 최대이자 세계 4대 종합격투기 단체인 원 챔피언십(ONE Championship)은 추성훈, 옥래윤, 함서희, 권원일 등 여러 한국 선수들이 활약 중이며 쿠팡플레이는 올 3월부터 원 챔피언십의 경기를 독점 중계하고 있다.
먼저 29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에 열리는 ‘원 161’은 원 챔피언십의 161번째 넘버링 이벤트로, 전 무에타이 세계선수권 우승자이자 현 원 챔피언십 무에타이 페더급 챔피언인 펫치모라콧(28, 태국)이 타완차이(24, 태국)를 상대로 5번째 타이틀 방어전을 치른다.
이어 10월 1일 오전 9시(한국시간) ‘원: 파이트 나이트 2’에서는 페더급의 떠오르는 강자 오호택(28, 몬스터하우스)이 원 챔피언십 데뷔전을 갖는다.
그동안 로드FC와 TFC에서 활약한 오호택은 지난달 원 챔피언십과 계약을 체결했고, 원 챔피언십에서 페더급 공식랭킹 5위에 올라 있는 다카하시 료고(33, 일본)와 맞붙게 됐다. 탄탄한 기본기와 출중한 그라운드 능력으로 인해 ‘스파이더’라는 별명을 가진 오호택이 데뷔전에서도 본인의 장기를 선보이며 승리를 거둘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지난 7월 토트넘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많은 스포츠 팬의 찬사를 받았고, 얼마 전에는 방한 이벤트에 참가한 토트넘과 세비야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컴 온 유 스퍼스', '우리들의 10'도 론칭해 서비스하고 있다.
또 올 하반기에는 카타르 월드컵을 목표로 하나의 팀으로 성장해 가는 벤투호의 모습을 담은 쿠팡플레이 다큐멘터리 '국대: 로드 투 카타르'를 통해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하고 깊이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