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의 퍼즐게임 ‘인더섬 with BTS’가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되며 인기를 입증했다.
28일 하이브IM은 모바일 매치3 힐링 퍼즐게임 ‘인더섬 with BTS’가 한국콘텐츠진흥원(한콘진) 주관 2022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일반 부문에 뽑혔다고 밝혔다. ‘인더섬 with BTS’는 강화학습 신경망 AI 기반 최적화된 밸런스를 구현해 상쾌하면서도 심도 있는 퍼즐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6월 28일 론칭 당시 28개 국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초반 인기를 얻은 ‘인더섬 with BTS’은 이후 론칭 2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650만 명을 돌파하며 순항했다. 현재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스페인어 등 총 6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메인 퍼즐 게임 외에도 아기자기한 카툰 렌더링 방식의 그래픽과 장편 애니메이션 2편 분량의 풍부한 시나리오, 캐릭터 및 섬 꾸미기 요소, 협동 플레이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콘진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한 게임을 발굴 및 시상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게임 기업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행사다. 대상 게임은 일반 유저 투표 20%, 전문가평가 80%의 비중을 통해 선정된다.
하이브IM 측은 “‘인더섬 with BTS’는 팬덤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게임의 디테일을 섬세하고 조화롭게 접목한 점을 비롯하여, 강화 학습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정교한 밸런싱으로 퍼즐 게임 자체에 대한 완성도를 높였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