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공식 홈페이지를 새단장했다. 전면 개편 수준의 리뉴얼이다.
기아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새 브랜드 전략에 따라 홈페이지도 판을 다시 짰다. 개편의 방향성은 심플하고 직관적인 신규 디자인, 신속 정확한 커머스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쉽고 상세한 차량 정보 등이다.
기아는 화면 및 메뉴 구성을 단순화해 방문자의 접근 편의성을 강화하고 홈페이지 내 최적화된 페이지 연동으로 직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방문자가 빠르게 제품을 탐색하고 상세한 차량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매 카테고리 내 견적 내기, 구매상담 신청 등 편의 버튼을 최적화 배치하고 이달의 구매혜택, 모델 비교 등 자주 사용하는 핵심 기능도 추가했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판매통계를 기반으로 한 차량 추천 및 제안도 이뤄진다.
베스트 기아(Best Kia) 탭에서는 최근 출시, 연비 효율, 적재 공간, 안전성 등 네 가지 카테고리별 상위 순위에 오른 톱5 차량 정보를 최다 판매 트림과 옵션, 컬러 조합으로 제시한다. 방문자는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손쉽게 견적 내기를 해볼 수 있고 트림, 옵션, 컬러 등 선택사항을 변경한 개인 맞춤형 견적도 진행할 수 있다.
이달의 구매혜택 정보를 이용하면 차종별 할부 혜택이 적용된 월 할부금 기준 차량 가격을 알 수 있다.
이용자가 모델을 선택하면 상세 트림, 내·외장 컬러, 옵션을 기반으로 3D 및 2D 모델링 차량 콘텐츠를 제공한다. 3D의 경우 니로, 2D의 경우 니로 EV, K8을 우선 지원하며 향후 순차적으로 적용 차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기아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 상세 모델 검색, 경쟁 모델 비교, 사양 설명서, 카탈로그&가격표 등 관련 정보를 별도 메뉴 구성이 아닌 차량 메뉴 하단에 배치해 정보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어려운 자동차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격표에 표기된 모든 사양에 대한 이미지 및 설명을 게재한 가격표 연동 사양설명서도 제공한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친화적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통해 고객의 차량 구매를 지원하고 고객이 빠르고 정확하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이라면서 “차량 구매 전 유용한 정보 탐색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