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의 대표작 ‘원신’이 2년 간의 음악적 여정을 담은 온라인 콘서트를 오는 10월 2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콘서트는 ‘원신’에 담긴 원곡을 고스란히 살린 공연과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연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26일 호요버스는 ‘원신’의 2022년 온라인 콘서트를 오는 10월 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원신의 ‘온라인 콘서트 2022-Melodies of an Endless Journey’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곡가, 편곡자 겸 프로듀서인 사기스 시로를 음악 감독으로 초대했다. 또한 할리우드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뛰어난 재능을 가진 전 세계 뮤지션들도 콘서트에 참여해 팬들과 함께 티바트 대륙의 지난 2년간 음악 여정을 회고할 예정이다.
‘온라인 콘서트 2022-Melodies of an Endless Journey’는 오는 10월 2일 오후 1시에 약 75분 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콘서트는 ‘원신’의 대표 OST를 원곡에 충실하게 연주한 공연과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공연으로 구성해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예고편 영상에서 공개된 바와 같이, 할리우드 체임버 오케스트라는 여러 수상 경력을 가진 지휘자이자 다수의 게임 음악 작품의 작곡가로 알려진 이미어 눈이 지휘하는 클래식한 교향곡을 연주한다. 다음으로 ‘신세기 에반게리온’ 등 인기 애니메이션 및 영화 음악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음악 감독 사기스 시로는 전 세계의 유명 밴드, 민속 악기 음악가, 그리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원신’ 음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호요믹스 작곡가 겸 음악 프로듀서 위펑 첸은 “‘원신’의 음악을 만드는 것은 호요믹스 팀에 있어서 끝없는 여정이나 다름없다”며 "지난 1년 동안 ‘이나즈마’ ‘수메르’가 공개됨에 따라, 전 세계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 ‘원신’의 음악을 풍성하게 했다. ‘원신’의 음악이 전 세계 뮤지션과 유저 사이에서 어떤 공명을 일으킬지 정말 기대된다"고 전했다.
음악 감독 사기스 시로는 "’원신’의 OST는 게임 내 배경 및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울리며, 게임 외적으로도 많은 상상력을 제공한다”며 “호요믹스, 전 세계 뮤지션들과 함께 음악을 여러 방식으로 재해석하려고 시도했고, 팝, 락, 재즈적 요소를 가미했다. 유저 여러분께 신선하고도 재미있는 체험을 선사하고 싶다"고 밝혔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