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22일 718 라인의 최상위 모델 중 하나인 신형 718 카이맨 GT4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미드 엔진 스포츠카 718 카이맨 GT4는 새롭게 개발된 4 리터 6 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8마력(PS)을 발휘한다. 감성적인 사운드의 고회전 자연 흡기 엔진은 911 카레라의 박서 엔진을 기반으로 하며, 최고 속도 302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9 초가 소요된다.
신형 718 카이맨 GT4는 선형적인 출력 상승과 GT엔진 특유의 즉각적인 응답성을 통해 자연 흡기 엔진의 특성을 강화했다. 최대 8,000 RPM에 달하는 높은 엔진 회전이 독보적인 박서 엔진의 사운드를 뿜어낸다. 여기에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과 같은 혁신 기술이 들어가, 부분 부하 작동 시 두 개의 실린더 뱅크 중 하나에서 분사 과정을 일시적으로 중단해 연료 소비를 줄인다.
피에조 인젝터는 연료 분사 프로세스 당 최대 5회까지 연료를 분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기가스의 완전 연소가 이루어지며, 2개의 공명 플랩이 장착된 가변 흡기구 시스템이 실린더 안의 가스 교환을 최적화한다.
4 리터 자연 흡기 엔진의 모든 718 모델에 적용되는 PDK 7 단 기어는 기어비가 더 짧아졌다.
에어로다이내믹 콘셉트 역시 718 카이맨 GT4의 새로운 특징이다. 항력에 어떤 영향도 끼치지 않으면서 이전세대 대비 약 50퍼센트의 추가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 새로 디자인된 싱글 챔버 아치 리어 사일런서 채택으로 에어로다이내믹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는 더 정확하고 정밀하게 작동하며, 두 단계를 통해 선택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다.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록이 장착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은 종방향 및 횡방향 다이내믹, 코너링 성능을 강화했다.
이 차에는 강력한 브레이크와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하는 초고성능 타이어가 장착된다.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대형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 브레이크를 기반으로 트랙 주행에 적합한 일관된 제동력을 제공한다.
신형 718 카이맨 GT4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3,870만원이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