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조던 챌린지’, 새로워진 게임 플레이가 특징인 NBA 2K 시리즈 신작, ‘NBA 2K23’이 전세계 시장에 상륙했다.
13일 2K는 ‘NBA 2K23’을 PC 및 콘솔(PS4, PS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NBA 2K23’은 새로워진 게임 플레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실제와 최대한 가깝게 구현한 농구 경기 플레이를 선사한다.
새롭게 돌아온 ‘조던 챌린지’에서 이용자는 직접 마이클 조던이 되어 그의 커리어 속 상징적인 15경기를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다. 또한 시대를 정확히 반영한 경기 연출과 경기장을 겪으며 장내 아나운서와 전설적인 경기에 직접 참여했던 유명인사들을 만나볼 수 있다.
‘NBA 2K23’의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의 커버는 피닉스 선즈의 슈팅 가드이자 NBA 올스타 3관왕과 2021-22년 기아 All-NBA 퍼스트 팀 선정에 빛나는 데빈 부커가 장식한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PS5와 PS4,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PC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은 플레이스테이션 및 엑스박스 중 동일 콘솔 군에서 세대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마이클 조던 에디션과 챔피언십 에디션의 커버는 네이스미스 농구 명예의 전당 헌액자이자 NBA 월드 챔피언 6회 수상에 빛나는 마이클 조던이 장식한다. 마이클 조던 에디션은 PS5, PS4,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그렉 토마스 비주얼 컨셉 사장은 “'NBA 2K’는 프랜차이즈로서 농구 문화의 선두에 자리매김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NBA 2K23’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돌아온 조던 챌린지를 통해 농구 역사의 위대한 경기를 경험해보길 바란다. 놀랍도록 정교하게 구현해낸 이번 타이틀은 역대 가장 현실적이고 진정한 경험을 전하며, 오랜 농구팬 뿐만 아니라 신규 플레이어도 즐길 수 있는 흥미 요소도 가미했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