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웹3' 선도 기업 꿈꾸는 컴투스, 미국 유망 웹3 기업 ‘게임플레이 갤럭시’ 투자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2.09.08 09: 19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관련 기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했던 컴투스가 더 공격적으로 글로벌 웹3 시장 공략에 나선다. 컴투스가 ‘트라이얼 익스트림’ 제작자들이 설립한 웹3 게임 기업 ‘게임플레이 갤럭시’에 시드 투자사로 참여한다.
컴투스는 8일 미국 유망 웹3 게임 기업 ‘게임플레이 갤럭시’의 시드 투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게임플레이 갤럭시’는 전 세계 2억 50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히트 모바일 게임인 ‘트라이얼 익스트림’ 시리즈의 제작자들이 설립한 기업으로, 경쟁력 있는 웹3 기반의 탈중앙화 게임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라이얼 익스트림’은 스릴 넘치는 바이크 레이싱 토너먼트를 펼치는 스포츠 게임으로, 향후 ‘게임플레이 갤럭시’를 통해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바이크, 캐릭터, 레이싱트랙 등을 소유하고 NFT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웹3 게임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게임플레이 갤럭시’는 이 외에도 다양한 웹3 게임들을 통해 기존 게임 시장 유저들에게 한층 진화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러한 개발 환경 구축을 위해 이번 시드 투자 라운드를 마련했다.
컴투스는 ‘게임플레이 갤럭시’의 시드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하고 글로벌 유망 웹3 기업에 대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특히 이번 시드 라운드 투자에는 미국 벤처 캐피털 기업인 ‘블록체인 캐피털’과 글로벌 탈중앙화자율조직(DAO) ‘메리트 서클’, 블록체인 기업 ‘일드길드게임즈’가 함께 참여해, 웹3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십 생태계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해부터 더샌드박스, 캔디디지털, 애니모카 브랜즈, 미씨컬 게임즈, 업랜드미, 5X5게이밍 등 전 세계의 여러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에 투자했다./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