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PA, ‘제4기 3급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 교육생 모집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2.09.07 12: 45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전문 e스포츠 심판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7일 KeSPA는 제4기 3급 e스포츠 심판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심판 자격 연수는 공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e스포츠 대회를 운영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3급, 2급, 1급 심판 급수에 따라 대회 출전 자격이 세분화되며, 경기 출전 수 충족 및 시험을 통해 진급이 가능하다. 그동안 협회는 e스포츠 심판 자격 연수를 통해 총 100여 명의 심판을 배출했다.
이번 심판 자격 연수는 3급 신규 심판 양성을 목표로 하며,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을 수료한 뒤 시험을 통과한 이들에게 3급 심판 자격이 부여된다. 3급 심판은 협회 주최·주관의 아마추어 및 프로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3급 심판 이론 교육은 10월 17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상암 e스포츠 명예의전당과 e스포츠 전용연습센터에서 심판수행과 리더십, 심판의 태도와 자세, e스포츠 심판론, 심판수행 사례 및 매뉴얼, 전문종목교육 등 기본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총 25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과정 수료 시 수료증 및 기념품을 지급한다.
3급 심판 자격연수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오는 9월 14일 오후 6시까지 KeSPA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2급 자격 전환 연수는 올해 말에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된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