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이 (주)PLAC(이하 ‘플렉’)과 2022-2023 시즌 상품화 사업권 협약을 체결했다.
‘플렉’은 스포츠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서 스포츠 디자인을 기반으로 스포츠 머천다이징 상품 개발 및 그래픽 디자인 등 스포츠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다가오는 2022-2023 시즌 KBL 의 공식 상품화 사업권자로 선정되어 국내 프로농구 팬들을 위한 MD 상품을 기획 중이다.
KBL 은 ‘플렉’과 함께 신인선수 드래프트를 시작으로 컵대회, 올스타전 등의 이벤트를 비롯해 5개의 카테고리(기념품, 라이프스타일, 스마트기기, 어페럴, 캐릭터) 약 30 여종의 MD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2022-2023 시즌 첫 출시 상품은 2022 KBL 국내 신인선수 드래프트 유니폼으로 9월 말 KBL 통합쇼핑몰 ‘KBL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KBL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할 시 구매 금액의 3%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포인트는 티켓 예매 등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KBL 은 최근 늘어나는 MD 시장 규모와 팬들의 수요의 발맞춰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출시해 팬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reccos23@osen.co.kr
[사진] KBL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