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스-바루스-신드라' 개발자 안드레이 반 룬, 라이엇게임즈 리그 스튜디오 총괄 선임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2.09.01 13: 18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이하 TFT), 와일드 리프트의 개발 감독과 주요 결정에 나서는 리그 스튜디오 총괄에 안드레이 반 룬이 임명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1일 ‘리그 스튜디오’ 총괄에 안드레이 반 룬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뉴질랜드에서 태어난 안드레이 반 룬 총괄은 지난 2011년 라이엇게임즈에 입사했다. 반 룬 총괄은 LoL 챔피언 팀 기획자로 폭탄을 던지는 ‘직스’와 원거리 딜러 ‘바루스’, 마법사 챔피언 ‘신드라’ 등 인기 챔피언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또한, 그는 LoL 팀과 TFT 팀이 별도로 분리되기 전, 최초의 TFT 개발팀을 조직한 뒤 몇 달간 제작을 총괄하는 등 여러 팀을 이끌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게임즈는 "안드레이 반 룬 총괄이 LoL, TFT, 와일드 리프트의 개발을 감독하고 각 게임에 관한 주요 결정을 주도하는 등 스튜디오 내 개발팀을 관리하고, 또한, 챔피언의 배경 이야기와 룬테라 세계관 전반을 개발하는 등 라이엇 게임즈의 IP 전략 발전을 위한 업무도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게임 부문 최고책임자 마크 메릴은 “2011년 라이엇 게임즈에 합류한 안드레이 반 룬 총괄은 LoL 챔피언(직스, 바루스, 신드라 등) 기획, 리드 게임플레이 기획자, 게임 디렉터, 게임 및 프로덕트 방향 상무 등 LoL에 관한 다양한 직책을 역임한 바 있어 LoL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갖고 있다”라며 “반 룬 총괄이 라이엇 게임즈에서 보여준 성공적 행적과 플레이어의 경험을 아끼는 마음을 미뤄보아 리그 스튜디오 총괄의 완벽한 적임자라 생각한다. 반 룬 총괄이 리그 스튜디오를 전방위적으로 관리하게 되어 기쁘며, 스튜디오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안드레이 반 룬 총괄은 “클로즈 베타 시절부터 LoL의 열렬한 팬이었고,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에 기여할 수 있어 너무나 즐거웠다”라며 “향후 새로운 방식으로 LoL을 지원하는 한편, TFT와 와일드 리프트에도 깊이 관여할 수 있다는 사실이 무척 기대된다. 기회를 준 라이엇 게임즈에 큰 감사를 느낀다”라고 전했다. / scrapper@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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