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호' 女대표팀, 3일 자메이카와 평가전 쿠팡플레이 통해 생중계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2.09.01 09: 55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쿠팡플레이가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의 평가전을 생중계한다고 1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3일 오후 5시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FIFA 랭킹 18위)과 자메이카(42위)의 경기를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한국과 자메이카의 여자대표팀 간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을 준비하는 여자 축구대표팀은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자메이카와의 첫 맞대결을 통해 조직력과 경기력을 점검하는 귀중한 평가전이 될 전망이다. 자메이카는 북중미 예선을 통과해 2023년 여자 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했다.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특히 이번 여자 축구 대표팀의 자메이카 평가전은 FIFA 공식 A매치 기간에 열리는 만큼 한국은 최근 국내 무대로 복귀한 지소연(수원FC위민)을 포함해 김혜리, 장슬기(이상 인천현대제철), 박은선(서울시청), 이금민(브라이튼) 등 활용 가능한 선수들을 총동원해 완전체로 자메이카전에 임할 예정이다. 더불어 U20(20세 이하) 여자 월드컵에 출전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천가람(울산과학대)과 이수인(고려대)도 최초로 성인 국가대표에 발탁되어 함께한다.
콜린 벨 감독은 "자메이카 선수들 대부분이 잉글랜드와 미국 등 수준 높은 리그에서 뛰고 있는 만큼 피지컬이 좋고 팀 전력도 탄탄해 좋은 상대가 될 것 같다"면서 "경기 스타일이 많이 다른 팀을 상대로 우리의 대응 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지난 7월 토트넘 방한을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많은 스포츠팬의 찬사를 받았다. 또 쿠팡 플레이는 생중계뿐만 아니라 '모 아니면 도: 토트넘 홋스퍼', '홈 어게인', '더 레인' 토트넘 다큐멘터리도 론칭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AFC 공식 대회 및 친선경기들, K리그 1, DFB-포칼, MLS, FIVB 세계배구선수권대회를 생중계 중이고, 하반기에는 지난 시즌에 이어 NFL, NHL도 독점 생중계할 예정이다. 
[여자 국가대표팀 자메이카 친선경기 참가 명단(25인)]
▲골키퍼(GK)=김정미(인천현대제철), 윤영글(무소속), 류지수(서울시청)
▲수비수(DF)=김혜리, 장슬기, 홍혜지, 정유진(이상 인천현대제철), 심서연(서울시청), 이수인(고려대)
▲미드필더(MF)=지소연, 김윤지(이상 수원FC), 이민아, 장창(이상 인천현대제철), 김성미(세종스포츠토토), 이금민(브라이턴), 천가람(울산과학대)
▲공격수(FW)=최유리, 강채림, 손화연(이상 인천현대제철), 전은하, 추효주(이상 수원FC), 박은선, 장유빈(이상 서울시청), 고민정(창녕WFC), 현슬기(경주한수원)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