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쿠팡플레이가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의 평가전을 생중계한다고 1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3일 오후 5시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FIFA 랭킹 18위)과 자메이카(42위)의 경기를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한국과 자메이카의 여자대표팀 간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을 준비하는 여자 축구대표팀은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자메이카와의 첫 맞대결을 통해 조직력과 경기력을 점검하는 귀중한 평가전이 될 전망이다. 자메이카는 북중미 예선을 통과해 2023년 여자 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여자 축구 대표팀의 자메이카 평가전은 FIFA 공식 A매치 기간에 열리는 만큼 한국은 최근 국내 무대로 복귀한 지소연(수원FC위민)을 포함해 김혜리, 장슬기(이상 인천현대제철), 박은선(서울시청), 이금민(브라이튼) 등 활용 가능한 선수들을 총동원해 완전체로 자메이카전에 임할 예정이다. 더불어 U20(20세 이하) 여자 월드컵에 출전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천가람(울산과학대)과 이수인(고려대)도 최초로 성인 국가대표에 발탁되어 함께한다.
콜린 벨 감독은 "자메이카 선수들 대부분이 잉글랜드와 미국 등 수준 높은 리그에서 뛰고 있는 만큼 피지컬이 좋고 팀 전력도 탄탄해 좋은 상대가 될 것 같다"면서 "경기 스타일이 많이 다른 팀을 상대로 우리의 대응 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지난 7월 토트넘 방한을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많은 스포츠팬의 찬사를 받았다. 또 쿠팡 플레이는 생중계뿐만 아니라 '모 아니면 도: 토트넘 홋스퍼', '홈 어게인', '더 레인' 토트넘 다큐멘터리도 론칭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AFC 공식 대회 및 친선경기들, K리그 1, DFB-포칼, MLS, FIVB 세계배구선수권대회를 생중계 중이고, 하반기에는 지난 시즌에 이어 NFL, NHL도 독점 생중계할 예정이다.
[여자 국가대표팀 자메이카 친선경기 참가 명단(25인)]
▲골키퍼(GK)=김정미(인천현대제철), 윤영글(무소속), 류지수(서울시청)
▲수비수(DF)=김혜리, 장슬기, 홍혜지, 정유진(이상 인천현대제철), 심서연(서울시청), 이수인(고려대)
▲미드필더(MF)=지소연, 김윤지(이상 수원FC), 이민아, 장창(이상 인천현대제철), 김성미(세종스포츠토토), 이금민(브라이턴), 천가람(울산과학대)
▲공격수(FW)=최유리, 강채림, 손화연(이상 인천현대제철), 전은하, 추효주(이상 수원FC), 박은선, 장유빈(이상 서울시청), 고민정(창녕WFC), 현슬기(경주한수원)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