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그간의 출시 신작에 대한 성과 기대치 미흡으로 2022년 2분기도 영업 손실을 기록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하 세나 레볼루션)’ 출시효과 등으로 3분기부터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11일 넷마블은 2022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6606억 원, 영업손실 347억 원, 당기순손실 1205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4% 늘어났으나,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적자를 이어갔다. 2022년 상반기 누적으로 보면 매출은 1조 2921억 원, 영업손실은 466억 원, 당기순손실은 1723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585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85%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9%, 한국 15%, 유럽 12%, 동남아 11%, 일본 8%, 기타5%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 중이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Cross Worlds’ 글로벌과 ‘머지 쿵야 아일랜드’ 등이 2분기말 에 출시돼 2분기 매출기여가 적었지만 3분기는 2분기 출시 신작들의 매출 온기 반영과 ‘세나 레볼루션’ 출시 효과 등으로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연내에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몬스터 아레나 얼티밋 배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등 블록체인 기반의 신작 3종을 비롯, ‘오버프라임(얼리억세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샬롯의 테이블'등 총 6종의 신작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기대 신작들의 출시가 늦어졌고 상반기 출시한 신작들의 성과가 기대치에 못미치면서 두 분기 연속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지난 7월말에 선보인 ‘세나 레볼루션’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했고 다양한 자체 IP 기반 게임들의 개발 공정도 순조로운 상황이라 향후 점진적으로 실적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고 밝혔다. /lisco@osen.co.kr